스웨덴 스톡홀름에서 열린 ‘Adobe Exhibition Stockholm’은 사진작가들에게 Adobe의 다양한 제품을 소개하기 위한 전시회이다. 많은 사람들이 사진을 찍고 소셜미디어등에 게재할 수 있는 증강현실을 활용한 사진 콘테스트를 진행하였다.
모바일 사이트를 통해 거리를 들여다보면 총 54개의 포토스팟이 나타난다. 포토스팟에서 촬영된 사진을 볼 수 있으며, 사진을 촬용한 후 웹페이지에서 사진 편집, 가공등을 할 수 있으며, 촬영된 다른 사용자의 사진을 보고 투표도 할 수 있다.
장소마다 사진을 업로드하고, 점수를 받을 때마다 포인트가 부여되며, 랭킹형식으로 사용자의 순위가 나타난다.
참여자의 평균참여시간은 2시간 9분이며, 평균 이동거리는 10,72km에 달함. 캠페인결과 브랜드 인지도는 33% 증가하였으며, 소셜미디어에 200만이상 노출되었으며, Adobe 제품판매전환도 20%증가하였다.
Exhibition Stockholm from SpotlightPR on Vimeo.
관련참고기사:Adobe Exhibition Stockhol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