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zzFeed의 동영상 프로그램 제작 전략

BuzzFeed 는 Facebook 및 Youtube에 음식을 중심으로 다루는 인터넷 동영상 시리즈 ‘Worth It’ 의 두번째 시즌을 개시하였다. 이 프로그램에서는 사회자 3명이 3종류의 가격대의 요리를 시식하고 어느 것이 제일 가격에 맞는지를 평가한다. BuzzFeed 의 Web프로그램 중에서도 가장 성공하였으며, 3월 12일 에피소드는 서비스 개시후 24시간에 350만회가 시청되었다.

BuzzFeed 의 동영상 프로그램은 BuzzFeed Motion Pictures 에서 동영상프로그램을 개발한다. ” BuzzFeed Unsolved “와 같은 일부 프로그램은 Facebook 외에도 BuzzFeed 사이트와 App에서도 노출됨되며, 이러한 무료 프로그램에 포함 된 BuzzFeed의 인기 식품 브랜드 ‘Tasty “는” Tasty Date Night’나 ‘Tasty Story’등을 제작하고있음. 다른 프로그램은 유료 스트리밍 채널에 유통된다.

예를 들어, Quinta Brunson’s 의 “Broke”나 The Try Guys의 ” Squad Wars ‘는 YouTube Red으로 전달되고,  Kelsey Darragh’s 의 “Am I Doing This Right?”는 Comcast의 Watchable에서 Brunson’s 의 “Up for Adoption” 는 Verizon의 고 Go90에서 각각 유통된다.

BuzzFeed는 출자자인 NBC 유니버설과의 제휴를 통해 미시시피의 청소년이 사망 한 미해결 사건에 대해 BuzzFeed News의 조사에 근거한 범죄 다큐멘터리 시리즈 같은 TV 프로그램도 기획중이다.  프로그램과 영화제작을 담당하는  BuzzFeed Motion Pictures 는 프로젝트마다 프리랜서 프로듀서나 다른 직원들과 협력하여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동영상 부문이 편성된 목적은 사내에서 아이디어를 만들어내는 것으로 아이디어를 플랫폼과 다른 파트너와의 협력을 통해 발전 시키는 것이다.

“Worth It ‘은 BuzzFeed Motion Pictures 소셜 플랫폼에서 성공하는 디지털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방법을 보여주는 표본이다. 하나의 아이디어를 채택하고 그에 따라 한정된 에피소드 수의 시리즈를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끊임없이 조정을 실시하고있다.  예를 들어 “Worth It ‘에서는 프로그램 중에서 가장 평가가 높은 음식을 전달하는 타이밍과 요리사를 인터뷰하는 것이 효과적인지 여부를 에피소드별로 판단한다. 처음에는 7 ~ 8 분 이었지만, 두 번째 시즌을 시작하기 전에 12 ~ 13 분에 정착되었다.

BuzzFeed는 앞으로도 조정을 계속하여 식품 이외의 다양한 장르에서 대결하는 에피소드도 모색하고 있다.  BuzzFeed는 지속적으로 동영상 시리즈에 투자함으로써 시청자의 콘텐츠 소비 시간을 늘릴 계획이다.

관련참고기사:BuzzFeed bets big on original shows for platforms

Digital Initiative Grouphttp://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AI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 D2C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Most Popular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