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mni Channel

세븐&아이 그룹 옴니채널전략 강화를 위한 그룹내 통합포인트 프로그램 추진

세븐&아이 홀딩스는 온라인통합쇼핑 중심으로 전개해 온 옴니채널 전략을 재 검토한 결과 그룹내 각 사가 추진하고 있는 포인트를 통합하는 '통합포인트 프로그램'의 필요성을 느겼다.

JC Penny 옴니채널 전략 강화를 위한 3개년 성장계획 발표

전략추진은 '고객수익증대(Revenue per Customer)' , '옴내채널 경험 강화(Omni Channel)' , 'PB브랜드 확대(Private Brands)' 를 중심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3개년 전략의 핵심은 옴니채널 전략을 강화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버도그프 굿맨 백화점(Berdorf Goodman) 인스타그램전용 매장 오픈

럭셔리한 인테리어에 핸드백을 줄지어 진열하고 대리석 바닥으로 고급스러움을 연출하였다. 이러한 구성 및 연출은 여성들이 인스타그램등의 소셜미디어 공유할 수 있는 최적화된 공간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TOPSHOP UNIQUE 패션쇼 종료후 신작컬렉션 판매 시작

9월16일부터 2017년 S/S시즌 런던패션위크 기간동안 'TOPSHOP UNIQUE'는 신작 컬렉션을 선보이는 패션쇼를 개최할 예정이다.

버버리( Burberry), 코치(COACH) 패션 럭셔리 브랜드의 위챗(WeChat) 활용전략

럭셔리 브랜드들이 점점 중국의 대표적인 메시징 서비스인 ‘WeChat’을 활용한 전략을 확대하고 있다. 2016년 베인앤컴퍼니의 조사에 따르면 60%의 소비자가 럭셔리 상품에 관한 온라인 정보는 ‘WeChat’ 과 ‘Weibo’에서 얻고 있다고 답하였다.

23%의 App 사용자는 한번 사용 후 App사용 포기

iTunes App Store는 150만 이상의 앱이 있으며, Google Play에는 200만 이상의 앱이 있다. 하지만 실제로 고객의 단말에 설치되는 App수는 소수이다.

일본 패션브랜드 유나이티드 애로우(United Arrows)의 옴니채널&O2O 전략

일본 패션브랜드 유나이티드 애로우(United Arrows)는 2016년 3분기 자사 쇼핑몰 및 타사 쇼핑몰을 포함한 온라인 쇼핑몰 매출이 전년대비 14.3% 증가한 162억7500만엔으로 계획대비 4.8% 증가하였다. 이중 자사 쇼핑몰 매출액은 6.1% 증가하여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다.

패스트푸드 체인 서브웨이(Subway) 옴니채널 전략 일환으로 디지털부문 신설

패스트푸트 체인 Subway가 디지털 부문을 신설한다. 이에 따라 새롭게 150명을 채용할 계획이며, 디지털 기술을 적극 활용함과 동시에 옴니채널 전략을 추진을 고려하고 있다.

노드스트롬(Nordstrom)옴니채널 전략 강화를 위하여 ‘고객보상프로그램’ 확장

Nordstrom은 옴니채널 전략 강화를 위하여 '고객보상프로그램'을 확장할 예정이다. 지금까지의 보상프로그램은 Nordstrom Card 결제에만 적용되어 왔으나, 앞으로는 고객이 어떤 지불 방법을 선택해도 프로그램 가입자에게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온라인에서 주문한 물건을 매장에서 수령한 소비자중 91%가 만족

Internet Retailer가 2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응답자중 40%가 온라인에서 구입한 상품을 매장에서 수령하고 있는것으로 나타났다.

2016년 ICT산업 메가트렌드 -통합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완성, O2O & 옴니채널 –

한국정보산업연합회에서 ICT시장 관련 미래 기술 경향을 심층분석한 `2016년 ICT산업 메가트렌드`에 '통합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완성, O2O & 옴니채널' 집필을 담당하였습니다. 관심있는 분들은 보고서를 다운로드 받아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