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tail Case Study
블록체인(BlockChain)으로 다이아몬드 공급망을 관리하다_에버렛저
2015년 4월 영국에서 오픈한 에버렛저는 주로 금융 거래에 활용되는 블록체인 기술을 다이아몬드 등 귀중품 공급망 관리에 적용한 스타트업이다.
아마존, 자동차 트렁크에 택배 서비스 개시
아마존 키(Amazon Key)서비스를 확대하여 구매한 물품을 차량 트렁크로 배송해주는 In-Car Delivery 서비스를 출시했다.
조조타운 스캔방식의 신형 조조슈트(ZOZOSUIT) 출시
기존 조조슈트가 압축센서를 활용하여 Bluetooth 신호로 신체치수를 측정하는 방식에서 신형 조조슈트는 슈트에 새겨진 Dot Marker를 스마트폰 카메라로 360도 촬영하여 Scan하는 방식으로 체형을 측정한다.
애플(Apple) Business Chat 기능 활용 고객경험 강화
애플(Apple)이 새로 발표한 Business Chat 기능을 활용하여 고객들이 손쉽게 서비스 직원에게 문자메시지를 보낼 수 있게 되면서 많은 리테일 기업들이 고객경험 강화를 위해 서비스에 활용하고 있다.
던킨도너츠는 어떻게 모바일 고객경험을 강화 하고 있나?
던킨도너츠(Dunkin Donuts)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의 핵심은 '고객경험강화' 이다. 고객들이 손쉽게 제품을 주문하고 결제할 수 있는데 중점을 두고 고객경험 개선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스마트폰으로 주문하고 매장에서 픽업하는 모바일 주문 서비스를 강화를 위한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나이키(Nike)는 왜 데이터분석회사 조디악(ZODIAC)을 인수했을까?
나이키(Nike)는 3월 22일 소비자 데이터 분석회사인 조디악(Zodiac)을 인수했다.
메이시스(Macy’s) 모바일체크아웃 및 증강현실 가구 모바일앱 기능강화
메이시스(Macy’s )는 이번주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된 'Shoptalk Conference'에서 월마트의 Scan & Go 와 유사한 고객이 모바일앱으로 상품의 바코드를 스캔한 후 바로 결제할 수 있는 신규 모바일 체크아웃(Mobile Checkout)플랫폼(Scan. Pay. Go)을 공개했다.
자라(Zara)온라인 판매 대응을 위해 매장내 로봇 설치
Zara는 고객 픽업 프로세스를 자동화하고 로봇을 'Click & Collect' 서비스에 활용하는 방안에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
개인화된 맞춤옷 주문을 위한 데이터플랫폼_True Fit
개인화된 맞춤옷 주문을 위한 데이터플래폼_True Fit
아마존(Amazon) 무인매장 아마존고(Amazon GO) 일반인 대상 영업시작
2016년 12월 미국 시애틀 아마존 본사 건물 1층에 오픈한 무인매장인 아마존고(Amazon GO)가 직원들을 대상으로 1년 이상의 시험운영을 마친 후 1월22일에 정식으로 일반인들에게 공개되어 영업을 시작하였다.
세븐&아이홀딩스 가상현실(VR)기반 온라인 매장 개설
세븐&아이홀딩스는 그룹사 옴니채널 사이트 '옴니7((Omni7)' 에 가상현실을 활용한 온라인 매장인 'VALENTINE PARADISE VR' 를 개설하였다.
월마트(Walmart) 퍼스널 쇼핑서비스 및 무인매장기술 개발중
월마트는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추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으며, 특히 매장내 고객경험을 강화하기 위한 새로운 비즈니스모델 및 디지털리테일기술 도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러한 전략추진을 위하여 현재 퍼스널 쇼핑서비스 와 무인매장 기술을 개발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