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개인간 거래를 지원하는 ‘Marketplace’ 출시

이미 4억 5천만명이 매달 Facebook 의 ‘Buy and Sell’ 을 방문하고 있다. 이번에 Facebook은 자사 App에 Peer-to-peer shopping 전용 탭인 ‘Marketplace’를 출시하였다.

facebook-marketplace

Facebook Marketplace는 자신과 관련성이 높은 순서로 정렬된 상품을 보고 근처에 있는 사람이 판매하고 있는 상품을 구입할 수 있으며, 자신의 물건도 게재하여 판매 할 수 있도록 개인간의 거래를 지원한다.

Facebook Messenger 와 연계하어 상대방과 대화를 통해 다양한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하면서 상품을 거래할 수 있다.또한 Craigslist 달리 Facebook 프로필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익명이 아닌 판매자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Marketplace는 현재 미국, 영국, 호주, 뉴질랜드 4개국에 모바일용으로 출시되었다. 고객 반응을 본 후 전세계 배포 및 웹버전도 진행할 예정이다.  Facebook은 현재 Marketplace에 기업페이지는 제공하고  있지 않지만 향후 기업이나 개인이 판매하고 있는 상품에 대한 뉴스피드 광고 및 스폰서 게재를 통한 거래를 활성화 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관련참고:Facebook launches Marketplace, a friendlier Craigslist

Digital Initiative Grouphttps://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Most Popular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뉴스레터 DX 트렌드 및 사례 주간뉴스레터 발행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및 국내외 금융, 리테일, 제조 기업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추진 사례 분석 주간 뉴스레터 발행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도서출간21개 글로벌 기업의 성공사례에서 배우는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월마트,나이키,로레알,코카콜라 등 21개 글로벌 기업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성공전략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