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개인간 거래를 지원하는 ‘Marketplace’ 출시

이미 4억 5천만명이 매달 Facebook 의 ‘Buy and Sell’ 을 방문하고 있다. 이번에 Facebook은 자사 App에 Peer-to-peer shopping 전용 탭인 ‘Marketplace’를 출시하였다.

facebook-marketplace

Facebook Marketplace는 자신과 관련성이 높은 순서로 정렬된 상품을 보고 근처에 있는 사람이 판매하고 있는 상품을 구입할 수 있으며, 자신의 물건도 게재하여 판매 할 수 있도록 개인간의 거래를 지원한다.

Facebook Messenger 와 연계하어 상대방과 대화를 통해 다양한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하면서 상품을 거래할 수 있다.또한 Craigslist 달리 Facebook 프로필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익명이 아닌 판매자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Marketplace는 현재 미국, 영국, 호주, 뉴질랜드 4개국에 모바일용으로 출시되었다. 고객 반응을 본 후 전세계 배포 및 웹버전도 진행할 예정이다.  Facebook은 현재 Marketplace에 기업페이지는 제공하고  있지 않지만 향후 기업이나 개인이 판매하고 있는 상품에 대한 뉴스피드 광고 및 스폰서 게재를 통한 거래를 활성화 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관련참고:Facebook launches Marketplace, a friendlier Craigslist

Digital Initiative Grouphttps://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
Advertisment
Advertisment

Most Popular

패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과 이커머스 트랜드

지난 1일 벡스코에서 열린 제2회 섬유패션인의 밤 부산섬유패션포럼에서 디지털이니셔티브 그룹 김형택 대표는 “디지털 시대에 패션 기업들은 뼛속까지 디지털화 시키지 않으면 시장에서 도태될 수 있다”며...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역량강화]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디지털역량 어떻게 구축하고 확보할 것인가?(2편)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추진을 위한 디지털역량을 구축하고 확보하기 위해서는 강력한 고객경험을 창출하고, 내부 운영프로세스를 혁신하여, 비즈니스모델을 재창조하는 단계별 접근이 필요합니다. 디지털역량은 디지털기술역량을 확보하는게 아니라 디지털기술을 활용하여 프로세스 및 비즈니스를 혁신시키는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고객경험, 운영프로세스, 비즈니스모델의 세가지 디지털역량을 활용하여 기업에 맞는 차별화된 디지털전략을 수립해야 합니다.

월마트(Walmart)의 Marc Lore이 말하는 월마트의 디지털리테일 혁신전략

현재 월마트(Walmart)의 e-Commerce를 주도하고 있는 Jet.com 의 'Marc Lore'가 Shop.org 컨퍼런스에서 그 동안의 전략추진 내용을 Keynote에서 발표하였다.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뉴스레터 DX 트렌드 및 사례 주간뉴스레터 발행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및 국내외 금융, 리테일, 제조 기업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추진 사례 분석 주간 뉴스레터 발행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