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동영상 어떻게 광고주에게 이해시키는가?

최근 점점 모바일 사용이 증가하고 있지만 기업이 동영상제작 예산에 페이스북 예산을 별도로 구성하는 기업은 많지가 않다. 그러나 효과적인 페이스북 동영상 광고를 위하여 무음 동영상 재생이나 사각형 형식 등 페이스북의 최적화를 위해 예산집행이 필요하다.

Facebook에 동영상을 게재할 때 사각형으로 무음으로 이해할 수 있는 자막을 넣는 최적화 작업이 중요하다. 하지만 BBDO의 조사에 따르면 Facebok 팬단위로 조사한 상위 100개 브랜드중 84%는 이러한 최적화 작업을 진행하지 않은 것으로 분석되었다.

이러한 최적화를 비즈니스에 접목시킨 프로젝트가 BBDO 의 샘 브레이커(Project Thumb Breaker)이다. 이 프로젝트는 지금까지 36개 클라이언트 기업의 Facebook 동영상 최적화 작업을 진행하였다. 이 프로젝트는 이제 BBDO가 제공하는 서비스 메뉴중 하나이며 8000달러에 가능하다. TV용으로 만들어진 광고소재를 Facebook 동영상 대응으로 만들고 바뀌어 주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샘브레이커 서비스는 편집의 정도에 따라 골들, 실버, 브론드의 3가지 레벨의 메뉴로 제공하고 있다. 브론즈는 8000~13000달러, 실버는 20000만달러까지 이며, 골드는 20000만달러 보다 높다. 골드이외에 플래티엄(Platinum)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BBDO의 클라이언트인 바카디(Bacardi)는 플래티엄 동영상 제작을 의뢰하여 페이스북 노출을 고려한 동영상 촬영, 편집을 진행하였다.

샘브레이커 서비스를 구입하는 고객에게 BBDO는 제작하는 동영상이 얼마나 성공할지 예측하는 보고서를 사전에 전달한다. 15개 브랜드의 집행한 35억노출분의 동영상 데이터를 분석한 데이터뱅크를 바탕으로 페이스북 추정광고 상기 리프트(Estimated ad recall lift)와 비교한다. 예상광고 상기 리프트는 광고를 본 이틀후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그것을 기억하고 있는지를 분석하는 지표이다.

관련참고기사:Project Thumb Breaker: How one agency is pushing clients to edit video for Facebook

Digital Initiative Grouphttps://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
Advertisment
Advertisment

Most Popular

TARGET 백화점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Startups Accelerator) 프로그램 진행

타겟은 참여업체들 중에서 10개의 업체를 선정하여 이번 여름에 미네폴리스에 있는 Target HQ에서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리테일 매장은 왜 미디어가 되려고 하나? -리테일매장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

리테일 업계에 디지털 열풍이 불고 있다. 최근 대규모 오프라인 유통망을 보유한 글로벌 리테일 기업들은 스스로 ‘디지털 트랜스포머(Digital Transformer)’가 되어 시장을 계속해서 리드하려는 노력을 전개하고...

캘빈클라인(Calvin Klien) 디지털퍼스트(Digital First)전략 추진

캘빈클라인은 2019년 봄에 청바지와 언더웨어 사업을 강화하기 위한 새로운 디지털퍼스트(Digital First)전략을 중심으로한 디지털캠페인을 진행한다. Digital First 전략추진을 위하여 #MyCalvins라는 캠페인을 진행한다. Shawn Mendes, Kendall...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