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동영상 어떻게 광고주에게 이해시키는가?

최근 점점 모바일 사용이 증가하고 있지만 기업이 동영상제작 예산에 페이스북 예산을 별도로 구성하는 기업은 많지가 않다. 그러나 효과적인 페이스북 동영상 광고를 위하여 무음 동영상 재생이나 사각형 형식 등 페이스북의 최적화를 위해 예산집행이 필요하다.

Facebook에 동영상을 게재할 때 사각형으로 무음으로 이해할 수 있는 자막을 넣는 최적화 작업이 중요하다. 하지만 BBDO의 조사에 따르면 Facebok 팬단위로 조사한 상위 100개 브랜드중 84%는 이러한 최적화 작업을 진행하지 않은 것으로 분석되었다.

이러한 최적화를 비즈니스에 접목시킨 프로젝트가 BBDO 의 샘 브레이커(Project Thumb Breaker)이다. 이 프로젝트는 지금까지 36개 클라이언트 기업의 Facebook 동영상 최적화 작업을 진행하였다. 이 프로젝트는 이제 BBDO가 제공하는 서비스 메뉴중 하나이며 8000달러에 가능하다. TV용으로 만들어진 광고소재를 Facebook 동영상 대응으로 만들고 바뀌어 주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샘브레이커 서비스는 편집의 정도에 따라 골들, 실버, 브론드의 3가지 레벨의 메뉴로 제공하고 있다. 브론즈는 8000~13000달러, 실버는 20000만달러까지 이며, 골드는 20000만달러 보다 높다. 골드이외에 플래티엄(Platinum)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BBDO의 클라이언트인 바카디(Bacardi)는 플래티엄 동영상 제작을 의뢰하여 페이스북 노출을 고려한 동영상 촬영, 편집을 진행하였다.

샘브레이커 서비스를 구입하는 고객에게 BBDO는 제작하는 동영상이 얼마나 성공할지 예측하는 보고서를 사전에 전달한다. 15개 브랜드의 집행한 35억노출분의 동영상 데이터를 분석한 데이터뱅크를 바탕으로 페이스북 추정광고 상기 리프트(Estimated ad recall lift)와 비교한다. 예상광고 상기 리프트는 광고를 본 이틀후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그것을 기억하고 있는지를 분석하는 지표이다.

관련참고기사:Project Thumb Breaker: How one agency is pushing clients to edit video for Facebook

Digital Initiative Grouphttps://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
Advertisment
Advertisment

Most Popular

D2C시대 디지털네이티브 브랜드(Digital Native Brand)는 어떻게 기존 리테일 시장을 파괴하고 있는가?

  와비파커(warbyparker), 달러쉐이브클럽(Dollar Shave Club), 글로시에(Glossier),올버즈(Allbirds), 캐스퍼(Casper), 해리스(Harry's), 스타일난다, 무신사, 블랙몬스터 위 브랜드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정답은 오프라인 기반없이 디지털 세상에서 태어난 버티컬 브랜드라는 점이다. 기업 브랜드의...

스타벅스(Starbucks)는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2.0 전략을 어떻게 추진하고 있는가?

2017년에 IT기반의 풍부한 경험을 가진 케빈존슨이 새롭게 CEO를 맡으면서 스타벅스는 디지털 및 매장경험을 한단계 업그레이드 시키는 뉴리테일(New Retail)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스타벅스는 전세계 3만개 매장을...

조직내 CDO의 라이프사이클

기업이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을 추진하고자 CDO를 임명했는데 초기에 화려한 디지털기술로 포장하여 혁신을 추진하지만 이내 전략의 일관성 및 조직의 참여가 부재 하면서 조직내에서 단절되는 상황이 발생된다. 출처: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뉴스레터 DX 트렌드 및 사례 주간뉴스레터 발행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및 국내외 금융, 리테일, 제조 기업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추진 사례 분석 주간 뉴스레터 발행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