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제목을 미끼로 명작독서 유도 – Litbait The Wild Detectives –

미국 달라스에 있는 서점 ‘The Wild Detectives ‘ 는 사람들에게 명작을 읽을 수 있도록 페이스북을 활용한 독특한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캠페인 이름은 ‘Litbait(Lit는 ‘문예’ Bait 는 ‘미끼’를 뜻함)’ 로 페이스북에 선정적인 제목의 게시물을 게재하여 명작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유도하였다.

예를 들어 ‘Teenage girl tricked boyfriend into killing himself ‘ 같은 제목은 ‘로미오와 줄리엣’ 의 제목을 실었으며 ‘You ‘ll never guess what happened to this Kansas teen after tornado destroys her home. ‘ 는 오즈의 마법사의 제목이다.

제목을 클릭하면 회사의 블로그 페이지로 이동하며 책의 줄거리와 작품 전문이 게재되어 책의 내용을 볼 수 있다. 9월 6일 독서데이에 시작한 캠페인의 페이스북 참여율은 150% 증가하였으며, 사이트의 트래픽도 14000% 증가한 성과를 얻었다.

[youtube https://www.youtube.com/watch?v=MDpywkGQjtI]

관련참고기사:This Bookstore’s Clickbait Headlines on Facebook Are Actually the Plots of Classic Novels

 

AI트랜스포메이션 교육이 필요하신가요?

기업의 AI트랜스포메이션 추진에 필요한 AI트랜스포메이션 전략, AI리터러시, AI비즈니스모델 구축
AI마케팅, 생성형AI활용까지 AI트랜스포메이션 역량강화에 필요한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I트랜스포메이션 뉴스레터

국내외 주요 금융, 리테일, 제조 기업 등의 AI트랜스포메이션 전략추진, 프로젝트사례, 역량강화방법 등의 최신 정보를 뉴스레터(News Letter)로
매주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최신 Article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