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ebook에서 Youtube로 갈아타는 미디어 기업의 의도

Bleacher Report가 운영하는 스포츠와 문화관련 인기 인스타그램 ‘House of Highlights’ 가 활동을 인스타그램 이외에 다른 채널도 확대하기로 하였다.

그 이유는 그들의 주요 고객인 12~24세의 변화 때문이다. House of Highlights의 매니저인 Doug Bernstein에 따르면 12~24세 에게 Facebook은 더 이상 첫번째로 중요한 미디어 플랫폼이 아니기 때문이다.

현재 YouTube에 참여하는 퍼블리셔의 수가 증가하고 있으며, 퍼블리셔 뿐만 아니라 인플루언서 들도 YouTube에 많이 참여하고 있어 YouTube 전환을 고려하고 있다.

Facebook Watch 는 퍼블리셔들에게 충분한 수익원을 제공해주지 못하고 있으며, 최근 Facebook 자체 뉴스피드의 도달률도 감소하고 있는 추세이다. 이러한 상황에 동영상 사업에 참여한 퍼블리셔들에게 YouTube는 안전한 피난처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YouTube 는 동영상을 보고자 하는 사용자에게 최적화 되어 있다는 것도 중요한 요소 중에 하나 이다. Facebook이 종합 미디어를 지향한다면, 동영상 중심의 YouTube채널은 퍼블리셔들에게 타겟들에게 도달할 수 있는 효과적인 채널이다.

YouTube는 시리즈프로그램을 시험적으로 게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Comedy Central의 Broad City 와 HBO ‘Insecure’ 모두 YouTube채널부터 시작하였다. YouTube는 신규로 참가하고 있는 퍼블리셔들에게 이러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YouTube에 비디오 시청을 중심으로한 사용자가 더 많이 존재하고 있기 때문에 장기프로그램의 티저를 출시하여 사용자 반응을 체크하는게 YouTube 가 Facebook 보다 더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관련참고기사:Why media companies are shifting their attention from Facebook to YouTube

Digital Initiative Grouphttps://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
Advertisment
Advertisment

Most Popular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 4차 산업혁명, 당신의 기업은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가?’

기업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을 추진하기 위해서 CEO의 디지털비전부터, 조직, 프로세스, 거버넌스, 문화, 비즈니스모델, IT적용등의 전반적인 변화가 필요한데 이러한 내용을 체계적으로 잘 정리한 책입니다. 또한 실질적으로 기업에서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수립을 위한 체크리스트를 통한 진단 및 단계별 적용 방안을 '플레이북(Playbook)으로 제시하고 있습니다.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무엇부터 시작 해야 하나?(2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은 고객경험, 운영・관리 프로세스, 비즈니스모델의 세가지 영역을 대상으로 추진한다.

어떻게 고객경험, 운영・관리 프로세스, 비즈니스모델 중심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을 추진할것인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은 고객경험, 운영・관리 프로세스, 비즈니스모델의 세가지 영역을 대상으로 추진해야 한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