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ebook에서 Youtube로 갈아타는 미디어 기업의 의도

Bleacher Report가 운영하는 스포츠와 문화관련 인기 인스타그램 ‘House of Highlights’ 가 활동을 인스타그램 이외에 다른 채널도 확대하기로 하였다.

그 이유는 그들의 주요 고객인 12~24세의 변화 때문이다. House of Highlights의 매니저인 Doug Bernstein에 따르면 12~24세 에게 Facebook은 더 이상 첫번째로 중요한 미디어 플랫폼이 아니기 때문이다.

현재 YouTube에 참여하는 퍼블리셔의 수가 증가하고 있으며, 퍼블리셔 뿐만 아니라 인플루언서 들도 YouTube에 많이 참여하고 있어 YouTube 전환을 고려하고 있다.

Facebook Watch 는 퍼블리셔들에게 충분한 수익원을 제공해주지 못하고 있으며, 최근 Facebook 자체 뉴스피드의 도달률도 감소하고 있는 추세이다. 이러한 상황에 동영상 사업에 참여한 퍼블리셔들에게 YouTube는 안전한 피난처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YouTube 는 동영상을 보고자 하는 사용자에게 최적화 되어 있다는 것도 중요한 요소 중에 하나 이다. Facebook이 종합 미디어를 지향한다면, 동영상 중심의 YouTube채널은 퍼블리셔들에게 타겟들에게 도달할 수 있는 효과적인 채널이다.

YouTube는 시리즈프로그램을 시험적으로 게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Comedy Central의 Broad City 와 HBO ‘Insecure’ 모두 YouTube채널부터 시작하였다. YouTube는 신규로 참가하고 있는 퍼블리셔들에게 이러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YouTube에 비디오 시청을 중심으로한 사용자가 더 많이 존재하고 있기 때문에 장기프로그램의 티저를 출시하여 사용자 반응을 체크하는게 YouTube 가 Facebook 보다 더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관련참고기사:Why media companies are shifting their attention from Facebook to YouTube

Digital Initiative Grouphttps://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
Advertisment
Advertisment

Most Popular

코로나-19 이후 기업의 생산성 증가 가속화 요인

맥킨지(McKinsey)가 2020년 12월에 경영진을 대상으로 조사한 자료에 따르면 코로나-19 이후 기업들의 생산성 증가를 견인하는 요인으로 디지털기술을 기반한 프로세의 자동화(75%), 민첩하고 유연한 조직으로의 조직체계 변화(70%)를...

2020년 기업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은 어떻게 변화되고 있는가?

보스턴 컨설팅 그룹은 코로나-19 영향으로 기업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이 어떻게 변화 되었는지를 분석하기 위하여 2020년 3개월간(3월~6월) 825명의 글로벌 리더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하였다.  출처:BCG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추진 우선순위...

맥도날도(McDonald ‘s)는 드라이브스루(Drive-thru) 대기시간을 어떻게 개선하였을까? -맥도날드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

맥도날드는 미래성장전략인 Bigger, Bolder Vision 2020(BBV2020)전략을 추진하면서 드라이브 스루 시간이 더 이상 길어지지 않도록 새로운 프로그램을 발표하였다.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뉴스레터 DX 트렌드 및 사례 주간뉴스레터 발행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및 국내외 금융, 리테일, 제조 기업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추진 사례 분석 주간 뉴스레터 발행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