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eacher Report가 운영하는 스포츠와 문화관련 인기 인스타그램 ‘House of Highlights’ 가 활동을 인스타그램 이외에 다른 채널도 확대하기로 하였다.
그 이유는 그들의 주요 고객인 12~24세의 변화 때문이다. House of Highlights의 매니저인 Doug Bernstein에 따르면 12~24세 에게 Facebook은 더 이상 첫번째로 중요한 미디어 플랫폼이 아니기 때문이다.
현재 YouTube에 참여하는 퍼블리셔의 수가 증가하고 있으며, 퍼블리셔 뿐만 아니라 인플루언서 들도 YouTube에 많이 참여하고 있어 YouTube 전환을 고려하고 있다.
Facebook Watch 는 퍼블리셔들에게 충분한 수익원을 제공해주지 못하고 있으며, 최근 Facebook 자체 뉴스피드의 도달률도 감소하고 있는 추세이다. 이러한 상황에 동영상 사업에 참여한 퍼블리셔들에게 YouTube는 안전한 피난처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YouTube 는 동영상을 보고자 하는 사용자에게 최적화 되어 있다는 것도 중요한 요소 중에 하나 이다. Facebook이 종합 미디어를 지향한다면, 동영상 중심의 YouTube채널은 퍼블리셔들에게 타겟들에게 도달할 수 있는 효과적인 채널이다.
YouTube는 시리즈프로그램을 시험적으로 게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Comedy Central의 Broad City 와 HBO ‘Insecure’ 모두 YouTube채널부터 시작하였다. YouTube는 신규로 참가하고 있는 퍼블리셔들에게 이러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YouTube에 비디오 시청을 중심으로한 사용자가 더 많이 존재하고 있기 때문에 장기프로그램의 티저를 출시하여 사용자 반응을 체크하는게 YouTube 가 Facebook 보다 더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관련참고기사:Why media companies are shifting their attention from Facebook to YouT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