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C 바이에른 왜 디지털 인하우스 에어전시를 만들었는가?

FC 바이에른은 뮌헨에 60명의 직원이 근무하는 디지털&미디어랩을 설립하였다. 에어전시는 IT서비스 제공 이외에도 콘텐츠제작 및 전달, 디지털마케팅을 담당한다. 이 팀의 대부분의 멤버는 독일 뮌헨에 있는 클럽의 훈련시설에 근무하고 있으며, 현재 스튜디오를 포함한 새로운 시설을 건설중에 있다.

FC바이에른 디지털팀은 머천다이징 제휴 및 TV 라이선스 등 기존 수익원을 분석하고 관리한다. 리테일, 후원 및 방송은 팬들에게 어떻게 브랜드를 전달할 것인가의 중요한 역할이기 때문이다.

에이전시는 다양한 채널에 브랜드 상품을 판매하는 역할 뿐만 아니라 소셜미디와 타사채널을 이용하는 팬들을 관리하는 역할도 담당한다. 현재 디지털&미디어랩은 8개의 클럽과 공동운영하는 ‘THE DUHOUT’ 과 ESPN과의 콘텐츠 제휴를 통해 클럽활동을 관리한다.

콘텐츠 및 미디어 라이선스에 관한 중개업무 이외에도 디지털팀은 증강현실 과 모바일커머스를 제공하는 클럽의 App 을 관리한다. 커머스 활성화를 위하여 개발자 및 스폰서와 협력하여 52개 고객데이터를 통합하여 온라인 상점 방문자들을 대상으로 개인화서비스를 제공한다. 클럽은 고객데이터를 활용하여 미국 및 아시아 국가의 글로벌 팬들의 성향을 파악하고 있다. 

디지털팀은 디지털마케팅, CRM , 전용TV채널인 FC바이에른 뮌헨 TV와 병행하여 디지털저작권 및 스폰서 관리의 가치를 높여나갈 예정이다.

관련참고기사:Inside Bayern Munich’s in-house digital agency

Digital Initiative Grouphttps://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
Advertisment
Advertisment

Most Popular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프레임과 추진방법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단순히 디지털 역량을 사용하는 것으로 이해하고 넘어갈 것이 아니라 기업 DNA가 바뀌어야 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리테일 기업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추진을 위한 조직 및 인재채용 방식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추진을 위해서 CEO의 디지털비전이 가장 중요하지만 이를 추진하기 위한 조직 및 인력구성도 중요하다.

2020년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트렌드’ 베스트 Top 10

디지털이니셔티브 그룹이 네이버 메인 비즈니스섹션에 격주 수요일에 연재하는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트렌드' 기고내용 중에서 2020년에 가장 조회수가 높은 베스트 Top10 기사를 정리했습니다. 구찌, 로레알, 세포라는 어떻게 고객서비스를...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뉴스레터 DX 트렌드 및 사례 주간뉴스레터 발행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및 국내외 금융, 리테일, 제조 기업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추진 사례 분석 주간 뉴스레터 발행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