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 옴니채널 서비스 전략 ‘Presence Zones’

IBM이 온/오프라인을 통합하고 연결하여 끊김없는(Seamless)고객의 쇼핑 경험을 강화하기 위한 서비스를 제공 위한 전략으로 ‘Presence Zones’ 이라는 새로운 기술을 공개하였습니다.

Presence Zones 은 오프라인 매장, 온라인, 모바일 쇼핑을 통합하고 연결하여 다양한 고객접점에서 고객 커뮤니케이션 과 개인화된 쇼핑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전방위 마케팅(360 Degree)을 전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Presence Zones 은 매장내에서 고객이 모바일 디바이스로 Wi-Fi 네트워크를 연결하면 옵트인(Opt-in) 기반으로 고객의 자발적인 참여에 의해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참여를 허락한 고객의 위치 및 매장에서 이동하는 동선을 파악하고 고객의 관심사를 분석해 실시간의 상품에 관한 상세 정보나 쿠폰, 포인트등을 제공해 맞춤형 프로모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관련참고기사:IBM’s New ‘Presence Zones’ Help Retailers Transform In-Store Experie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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