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6월9일 아침 IHOP은 처음으로 Facebook Live 동영상을 이용하여 새로운 메뉴인 Paradise Pancakes를 홍보하였다. 해변에 놓인 테이블에 팬케이크뿐인 3개의시리즈 동영상을 찍었음에도 불구하고 총 38만 5000회, 연인원 17만1000분재생 IHOP 소셜비디오로는 사상최대의 실적을 기록하였다.
라이브 스트림중에 가장 팬들의 관심을 끈 것은 남자가 갑자기 팬케이크를 한입 먹고 바로 사라진 순간이었다. IHOP이 6월 16일 Facebook에 360도 사진에 남자를 다시 등장시키면서 사람들의 관심을 유도하였다.
IHOP 의 최근 브랜드캠페인은 소셜미디어 전략과 연동하고 있으며, 적절한 장소에 적절한 상호작용을 적절한 방법으로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를 모색하고 있다.
IHOP는 Facebook 라이브 동영상 과 360도 사진 등의 최신소셜미디어 서비스들을 가장 먼저 도입하였다. 예를들어 3월의 National Pancake Day 는 소셜콘트롤센터를 담당에이전시인 MRM // McCann 의 뉴욕본사에 설치하고 소셜미디어의 트렌드를 하루종일 모니터하여 실시간 콘텐츠를 제작하였다. 이렇게 Doge 바람의 팬케이크 이미지 등이 만들어졌다.
Wow
Such pancakes
#NATLPancakeDay <3 pic.twitter.com/of7Wq9fjRg— IHOP (@IHOP) 2016년 3월 8일
올해들어 Snapchat이 스폰서 지오필터를 시작했을때도 IHOP 은 곧바로 이를 이용하여 IHOP 점내에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Snapchat 화면에 IHOP 의 필터를 제공하였다. 1월에는 인스타그램 게시물에 해시태그 #Panuary , #Entry 를 붙이고 팬케이크 먹기대회 참가를 유도하였다. 팬케이크 아티스트 Nathan Shields 에게 의뢰해 팬의 사진을 바탕으로 Twitter에서 실시간으로 초상화 팬케이크를 선보였다.
고객과의 참여와 소셜미디어 팔로워 수의 증가는 IHOP에게 기쁜일이지만 최종 목표는 팬케이크를 판매하는 것이다. 조사회사 Technomic에 의하면 IHOP의 총 매출은 지난 1년동안 8.1% 증가했지만 경쟁사 Denny’s는 4.1%밖에 증가하지 않았다고 한다. 이 성장을 유지하기 위해 앞으로 소셜미디어에 관심을 가지고 사람들의 일상 생활속에 침투하는 마케팅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관련참고:‘We are a lifestyle brand’: How IHOP’s social media strategy stacks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