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KEA 난민지원을 위한 시리아집 복제 전시 – 25m2 SYRIA –

노르웨이 IKEA는 시리아 난민 지원을 위해 매장내에 시리아 난민집을 똑같이 복제해 전시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해 기금을 모금하였다.

IKEA는 고객의 구매를 자극하기 위해 화려한 인테리어를 통한 모델룸을 전시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하지만 이번 프로젝트는 시리아에 있는 가난한 집을 그대로 재현한 모델룸을 설치하였다.

25㎡의 공간을 사용하여 만들어진 ‘시리아의 집’은 옆에 전시되어있는 ‘완벽한 방’과는 너무나 큰 차이를 보여준다.

이 시리아집은 루나라는 시리아 여성의 집을 바탕으로 재현한것으로 벽에 걸린 포스터와 태그는 식량 부족과 의약품 부족 등 그녀의 가난한 삶의 모습이 기록되어 있다. 태그에는 ‘당신의 도움이 될 방법’ 이라는 빨간 카드가 있어 ‘시리아 집을 보고 나도 뭔가 하고 싶다 라고 느끼면’ 즉시 IKEA 가게에서 적십자에 기부할 수 있다 라는 문구와 함께 기부를 유도하였다.

2016년 10월17일부터 10월31일까지 2주동안 전시된 ‘시리아집’은 캠페인 기간동안 4만명이 방문하였으며 2200만 유로의 기부금을 모으는데 성공하였다.

25m2 SYRIA from POL on Vimeo.

관련참고기사:25m2 SYRIA

Digital Initiative Grouphttps://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
Advertisment
Advertisment

Most Popular

자라(Zara)는 어떻게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추진을 가속화 하고 있는가?

 ‘2022 HORIZON’ 전략을 기반으로 2020~2022년까지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추진을 가속화 한다는 계획이다. 향후 2년동안 9가지 핵심과제 추진을 통하여 디지털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여 매장혁신, 옴니채널 경험강화, 디지털플랫폼 구축 등을 추진하겠다는 것이다.

메타버스 트렌드 레포트 -New normal:Metaverse –

UX컨설팅 기업인 라이트브레인 에서  ' 메타버스(Metaverse)'를 주제로 트렌드 리포트를 발간하였습니다.  메타버스(Metaverse)는 가상·초월(meta)과 세계·우주(universe)의 합성어로, 3차원 가상 세계를 뜻합니다. 2020년 초만 하더라도 메타버스가 태동기에 불과하다고...

‘Digital’과 ‘Transformation’ : 우리는 왜 Digital Transformation을 하려 하는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은 사실 기존에 디지털에 무관심하거나, 디지털의 개념이 제대로 조직에 인입되지 않은 전통적인 기업이 디지털 비즈니스에 적합한 조직으로 전환(Transformation)하기 위해서 도입되는 전사 경영전략의 한 키워드다.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뉴스레터 DX 트렌드 및 사례 주간뉴스레터 발행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및 국내외 금융, 리테일, 제조 기업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추진 사례 분석 주간 뉴스레터 발행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