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KEA 난민지원을 위한 시리아집 복제 전시 – 25m2 SYRIA –

노르웨이 IKEA는 시리아 난민 지원을 위해 매장내에 시리아 난민집을 똑같이 복제해 전시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해 기금을 모금하였다.

IKEA는 고객의 구매를 자극하기 위해 화려한 인테리어를 통한 모델룸을 전시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하지만 이번 프로젝트는 시리아에 있는 가난한 집을 그대로 재현한 모델룸을 설치하였다.

25㎡의 공간을 사용하여 만들어진 ‘시리아의 집’은 옆에 전시되어있는 ‘완벽한 방’과는 너무나 큰 차이를 보여준다.

이 시리아집은 루나라는 시리아 여성의 집을 바탕으로 재현한것으로 벽에 걸린 포스터와 태그는 식량 부족과 의약품 부족 등 그녀의 가난한 삶의 모습이 기록되어 있다. 태그에는 ‘당신의 도움이 될 방법’ 이라는 빨간 카드가 있어 ‘시리아 집을 보고 나도 뭔가 하고 싶다 라고 느끼면’ 즉시 IKEA 가게에서 적십자에 기부할 수 있다 라는 문구와 함께 기부를 유도하였다.

2016년 10월17일부터 10월31일까지 2주동안 전시된 ‘시리아집’은 캠페인 기간동안 4만명이 방문하였으며 2200만 유로의 기부금을 모으는데 성공하였다.

25m2 SYRIA from POL on Vimeo.

관련참고기사:25m2 SYRIA

Digital Initiative Grouphttps://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
Advertisment
Advertisment

Most Popular

시세이도(Shisedo)는 왜 라이브 커머스(Live Commerce)를 시작하였는가? – 시세이도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및 D2C 추진 –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가속화를 위한 D2C 및 옴니채널 확대를 위한 방안으로 최근 ‘라이브커머스(Live Commerce)’ 를 본격적으로 시작하였다.  라이브커머스 진행은 전세계 88개국에 있는 시세이도 뷰티컨설턴트(Beauty Consultant)가 화장품 및 메이크업 방법 등을 소개하는 내용으로 진행한다. 고객이 실시간으로 뷰티컨설턴트 와 커뮤니케이션하면서 상품을 구입할 수 있다.

NRF컨퍼런스로 살펴보는 리테일업계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7가지 트렌드

NRF(National Retail Foundation)에서 주최하는 Retail BigShow 2018 컨퍼런스에서 다양한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관련 내용들이 논의되었다. 올해는 반짝이는 혁신기술 소개보다는 리테일업체의 비즈니스 문제를 해결하는데 중점을 둔 내용들이 많았다.

왜 전통기업은 디지털트랜스포머가 되려고 하나? – 전통기업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

포레스터 리서치는 디지털 시대의 기업 유형을 3가지로 구분하고 있다. 디지털 약탈자(Digital Predators), 디지털 트랜스포머(Digital Transformers), 전통적 공룡(Traditional Dinosaurs) 등이다. ▶ 디지털 약탈자: 디지털 시대에 최적화된...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