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C페니(JC Penney)는 로열티프로그램을 새롭게 업데이트하였다. 경쟁업계, 호텔업계, 여행업계 등의 로열티프로그램을 참고하여 새로운 프로그램을 개발하였다.
고객불만이었던 포인트 취소나 획득 할 수 있는 10$ 리워드 쿠폰의 수 제한을 조정했으며, 매달 획득할 수 있는 리워드 쿠폰 수 제한도 철폐하였다. 또한 사용가능한 기간을 30일에서 60일로 연장하였다. Nordstrom이나 Ulta Beauty 에서 활용하고 있는 회원전용특별가격 및 판매이벤트를 추가하였으며, 포인트 적립도 손쉽게 하였다.
리워드고객은 일반고객보다 2배이상 구매를 하고 전체 매출의 65%를 차지하고 있다. JC페니는 전용신용카드(Penny Credit) 사용을 현재의 40%에서 확대할 계획이다. JC페니는 Penny Credit로 구매하는 고객에게 포인트를 2배로 지급하고 있다.
백화점업계에서는 Kohl’s의 리워드프로그램이 성공적이라고 보고 있다. 최근 조사에 따르면 Kohl’s 구매자의 63.2%가 구매동기로 리워드프로그램을 꼽고 있으며 이는 업계에서 가장 높은 수치이다. JC페니는 새로운 로열티 프로그램이 Kohl’s 같은 효과를 얻기를 기대하고 있다.
관련참고기사:J.C. Penney tries to capture best of Kohl’s in new loyalty program
JCPenney Revamps Rewards Program to Offer More Convenience and Enhanced Mobile Capabilit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