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nect Cart -키넥트 스마트 카트 프로젝트 –

Whole Foods 가 MS Kinect 기술을 기반으로 윈도우 태블릿, UPC 스캐너, RFID 리더, 음성인식을 적용한 스마트 카트(Smarter Cart) 프로젝트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Kinect의 모션캡처 방식을 활용하여 사람의 움직임을 인식할 수 있어 매장내에서 이동할때 마다 카트가 저절로 따라오도록 되어있으며 음성인식 기술을 적용하여 음성명령을 내릴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그리고 상품을 카트에 담으면 카트내에 있는 스캐너 와 RFID리더기로 상품명 및 가격을 인식하여 쇼핑리스트를 작성하여 공유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상품 결제를 위하여 기다릴 필요없이 체크아웃대를 통과만 하면 자동으로 결제가 이루어지게 되어있습니다.

현재 MS는  Whole Foods  이외에 300여개의 업체들이 Kinect의 윈도우 플랫폼을 기반한 커머스 어플리케이션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고 합니다.  쇼핑고객의 행동을 3D로 트래킹하여 고객행동 패턴을 분석하고,  고객이 쇼윈도를 걸어가면 고객의 인식하여 실시간으로 고객에게 맞춤 상품을 제안하는 광고를 보여주며, 가상드레싱룸을 통하여 상품을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등의 다양한 커머스 기반 서비스에 Kinect이 활용되고 있습니다.(참고:MS 키넥트(Kinect) 쇼핑의 변화를 주도하다)

고객구매접점에서 구매경험을 강화하기 위한 커머스 기반 플랫폼에서 Kinect을 기반한 MS가 앞으로 어떠한 전략을 주도적으로 전개해 나갈지 지켜봐야 할것 같습니다.

 

Digital Initiative Grouphttps://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
Advertisment
Advertisment

Most Popular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프레임과 추진방법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단순히 디지털 역량을 사용하는 것으로 이해하고 넘어갈 것이 아니라 기업 DNA가 바뀌어야 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2020년 기업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은 어떻게 변화되고 있는가?

보스턴 컨설팅 그룹은 코로나-19 영향으로 기업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이 어떻게 변화 되었는지를 분석하기 위하여 2020년 3개월간(3월~6월) 825명의 글로벌 리더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하였다.  출처:BCG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추진 우선순위...

나이키,블랭크,룰루레몬…D2C브랜드는 이것이 다르다

디지털이니셔티브 그룹이 폴인(folin)에서 발표한 'D2C시대 디지털브랜드의 생존전략' 내용이 게재되었습니다. D2C, 단순히 자사몰에서 제품 파는 것 아니다언택트 시대, 유통 거품을 뺀 D2C 비즈니스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D2C는...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