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we’s가 매장내 고객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개발한 고객서비스 지원 로봇 ‘LowBot’을 9월부터 샌프란시스코의 11개 Lowe’s 매장에 순차적으로 도입한다.
Lowe’s는 2년전 산호세점 매장에서 고객을 유도하는 안내로봇 ‘OSHbot’를 테스트 하였다. 전면과 후면에 2개의 스크린을 가진 LowBot은 OSHbot을 업그레이드한 버전이다. LowBot은 음석인식 기능으로 고객의 질문을 들을 수 있고 스크린의 키보드를 손님이 조작하여 재고검색 등을 할 수 있다. 25개국 언어를 지원하며, 현장 직원을 보조해 재고관리 업무를 도와줄 수 있어 실시간으로 재고를 관리하고 업데이트도 할 수 있다.
LowBot은 ‘Lowe’s Innovation Labs‘ 가 ‘Fellow Robots‘ 와 협력하여 개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