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reo 증강현실 게임 활용 -The Great Oreo Cookie Quest-

제작비 및 개발 난이도가 낮아지면서 자사 브랜드에 증강현실 기능을 추가하는 기업이 늘어나고 있다. Oreo는 모바일 게임앱 ‘The Great Oreo Cookie Quest’를 출시하였다. 게임은 사용자가 숨겨진 가상의 제품을 찾는 보물찾기 게임이다.

게임은 주위에 숨어 있는 가상오레오(Virtual Oreo)를 찾기 위한 팁이 사용자에게 주어지며, 사물인식 기능을 이용하여 출현하는 물체의 진위를 판별하고 정답인 경우 오레오가 나타난다.

팁은 매일 업데이트 되며 가상오레오는 도움말의 난이도에 따라 포인트가 붙으며, 리더보드에서 Facebook 이나 Twitter 에서 친구나, 전세계 사용자와 포인트 경쟁을 할 수 있다. 또한 실제 오레오를 스캔하면 투표에 참여할 수 있으며, 당첨자는 Google 본사 여행이나 아프리카 여행을 갈 수 있는 경품이 제공된다.

Oreo는 2017년 8월 구글과 파트너십을 맺어 가상오레오는 무작위로 상품이 부여되며, Google Play 포인트 또는 Google Smartphone인 Pixel 등이 제공된다.

게임은 포켓몬Go를 벤치마킹하여 포켓몬Go가 사용자가 주위에 있는 가상포켓몬을 찾아 사냥한 포켓몬을 포켓몬도감(Pokedex)에 저장 할 수 있는 것처럼 오레오도 게임을 통해 획득한 쿠키를 ‘Gookedex’에 저장할 수 있다.  오레오는 증강현실 게임앱 홍보를 위하여 TV용 광고 1개 와 소셜미디어 광고 4개를 공개하였다.

 

관련참고기사:Oreo hopes to see ‘Pokemon Go’ success in its own scavenger hunt AR game

Digital Initiative Grouphttps://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Most Popular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뉴스레터 DX 트렌드 및 사례 주간뉴스레터 발행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및 국내외 금융, 리테일, 제조 기업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추진 사례 분석 주간 뉴스레터 발행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도서출간21개 글로벌 기업의 성공사례에서 배우는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월마트,나이키,로레알,코카콜라 등 21개 글로벌 기업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성공전략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