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FK는 ‘2016년 미래유통 리포트(Future of Retail 2016 Report)‘에서 마켓플레이스에 적용하고 주도할 수 있는 ‘새로운 쇼퍼경험(New Shopper Experience) 과 주요트렌드(Key Trend)’ 10개를 선정하였다. 선정된 10개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1.기쁨을 전달하라(Deliver Delight)
고객과의 기존의 관계를 재 설정하고,브랜드가 제공할 수 있는 범위를 넓혀서 예상치 못한 혜택과 프로모션을 제공하라
2.신뢰를 창조하라(Creative Confidence)
쇼퍼들에게 새로운 제품을 발견하고 그들의 라이프스타일 및 니즈에 부합할 수 있는 가장 최적화된 옵션을 선택할 있는 도구와 조언을 제공하라 .
3.장애물을 제거하라(Eliminate Obstacles)
구매경로따라 적절한 기술과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의 시간과 노력을 절약해줘라.
4.누구나 접근하도록 개방하라(Democratize Access)
고객들이 너무나 배타적이나 비쌌다고 생각하기전에 고객들을 위하여 서비스와 경험을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하라
5.인지하고 개인화 하라(Recognize & Personalize)
고객구매이력 및 선호유형을 인지하고, 고객경험에 맞춰줄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하라.
6. 투명성을 프로모션 하라(Promote Transparency)
고객이 구입한 제품과 서비스에 기본적으로 고객을 위한 정책 및 프로세스를 우선적으로 제공하라.
7. 퍼펙트한 제휴를 하라.(Perfetct Partnership)
같은 생각을 가진 기업과 협력하여 고객에게 제품의 확장된 가치를 제공하라
8.오너쉽을 최적화 하라(Optimize Ownership)
구매후 고객의 요구사항에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전문적인 서비스와 교육을 제공하고 지원 네트워크를 구축하라
9. 커뮤니티를 육성하라(Cultivate Community)
제품 및 서비스가 제공할 수 있는 최고의 브랜드 경험의 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 소비자와 팬들이 함께 기회를 창출하라.
10.고객의 참여를 장려해라(Encourage Advocacy)
기업대신 고객들이 자발적으로 지식을 기반으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도록 고객참여를 장려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