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lla Artois 의 모바일 동영상차별화 전략

맥주브랜드 Stella Artois는 크리에이티브를 평가할 때 서라운드 음향 및 4K 화질을 사용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스마트폰으로 동영상을 시청하기 때문이다.  TV시청자수는 정체된 반면 모바일에서의 비디오 시청은 증가하고 있다.

Zenith Optimedia는 모바일에서 비디오 시청은 2016년에 19%증가할것으로 예측하고 있다.Stella Artois의 웹사이트의 페이지뷰를 보면 67%가 모바일로 접속하고 있으며, 이러한 결과는 1월부터 계속되고 있다.

모든 뉴스피드에서 브랜디드 비디오가 넘쳐나고 있는 지금 각 브랜드가 소비자의 시간을 조금이라도 얻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Stella Artois도 차별화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진행하고 있다.

글로벌 시장점유율 확대를 목표로 Anheuser-Busch InBev 은 젊고 멋진세대에 유행하고 있는 크래프트 맥주에 대항하기 위해 Stella Artois 도 노력하고 있다.

경마장과 윔블던 테니스 후원 또한 다양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관한 활동을 통해 Stella Artois은 프리미엄 브랜드의 이미지를 구축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또한 Stella 라는 약칭은 ‘무책임한 술꾼’ 이라는 이미지를 상기시킬 수 있어 어떤 장면에서도 Stella Artois 라는 명칭을 사용한다.

브랜드 비디오를 사용하여 밀레니얼 세대에게 교육적인 콘텐츠를 제공한다. 예를들어 트윗은 Stella Artois 의 올바르게 따르는 방법을 9단계로 소개하거나 또한 브랜드 창업자인 Sebastian Artois의 역사와 제조법에 관련된 콘텐츠를 제공해 전통적인 이미지를 인식할 수 있게한다.

Stella Artois 는 Facebook Live 동영사 기능도 활용하여 소비자의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젊고 유명한 요리사와 바텐더를 비디오에 등장시켜 브랜드 팬들과 인터뷰를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Stella Artois 체험형 이벤트에서 무대영상도 제공한다. 회사의 여름 초대형 파티인 ‘Le Savoir’가 2016년 8월에 예정되어 있지만 진행되는 상황 및 구현내용을 영상으로 볼 수 있다. 태양의 서커스 같은 무대장치를 원격으로 감상할 수 있다.

패션업체 ASOS 와 Ted Baker등 리테일업체에서 시도하고 있는 쇼핑까지 가능한 비디오 는 일 Touchable Video 라고 불리고 있음.

동영상 플랫폼인 Cinematique 에서 Stella Artois 는 비디오 시리즈를 2016년 8월1일에 공개했다. 맥주 마스터 Sebastian Artois 와 요리를 사용한 예술작품으로 유명한 Bompas & Parr 에 대한 이야기로 구성된다. 뷰어는 재생중인 비디오 속에 등장하는 여러가지 물건을 클릭하여 다른 콘텐츠를 볼 수 있도록 구현되었다.

출처
Why Stella Artois is going big on mobile vide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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