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16일부터 2017년 S/S시즌 런던패션위크 기간동안 ‘TOPSHOP UNIQUE’는 신작 컬렉션을 선보이는 패션쇼를 개최할 예정이다.
패션쇼 발표후 신작 컬렉션을 바로 판매하는 ‘Runway-to-Retail’ 방식을 도입할 예정이다. 패션업계에서는 컬렉션의 발표에서 반년 후에 상품이 매장에 진열하는 것이 일반적인데 반해 이 방식은 바로 매장을 통해 고객에게 제품을 판매하는 것이다. 제품구매는 패션쇼가 진행되는 곳에 설치된 부스에서 제품을 바로 구입할 수도 있다.
패션쇼는 TOPSHOP홈페이지에서 라이브 영상으로 실시간으로 공개되며, 동일하게 패션쇼가 종료된후 온라인쇼핑몰에서 신상품을 주문할 수 있다.
이러한 ‘Runway-to-Retail’ 방식은 이미 Burberry, Tommy Hilfiger, Tom Ford 등이 도입하였다.
관련참고:Topshop’s Future of the Fashion Show: Runway To Ret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