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gue 는 어떻게 글로벌 인스타그램 전략을 추진하고 있나?

퍼블리셔들 중에 인스타그램에 자사의 잡지 콘텐츠를 게재하는 곳도 있지만 Vogue 는 인스타그램을 활용하여 크리에이터를 집중 조명하고 있다. Vogue의 인스타그램의 새로운계정 @Vogue는 패션, 미용, 사진, 일러스트, 예술 분야에서 선발한 8명의 크리에이터에 의해 운영된다.

크리에이터의 스토리를 하루에 6번 사진과 동영상을 포함하여1주일동안 게재하고 있다. 예를 들어 네덜란드에 본사를 둔 디자이너이며 섬유연구가이기도 한 Nienke Hoogvliet 는 해초를 이용한 자신의 작품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내용으로 포스팅 하고 있다. @Vogeu 계정의 현재 팔로워는 현재 시작 단계라서20만명 수준임.

Vogue 인터내셔널에 소셜전략을 담당하고 있는 Hannah Ray는 이 계정의 목적은 커뮤니티형 스토리텔링이 얼마나 잘 되는지를 관찰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다른 Vogue 인스타그램 계정과 콘텐츠 전략이 다르다고 말하고 있다. 잡지콘텐츠 대신 커뮤니티를 앞세워 자신의 목소리로 이야기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이 계정 자체가 실험적으로 새로운 콘텐츠를 공개하는 시간과 형식 등에 제한을 두지 않고 있다. 평범하면서도 일상적인 에피소드 형식의 스토리텔링을 시도하고 있다

Vogue 잡지를 발행하는 Conde Nast International 는 Vogue의 인스타그램 전체 계정을 전반적으로 재 검토하여 새로운 @Vogue계정을 18개월에 걸쳐 만들었다.
지난해 까지 Vogue는 각국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 Vogue Plus One, Vogue First Look, Vogue Backstage “의 3 가지 스토리 시리즈 공유하였다. 각국의 계정은 그 나라마다 고유의 사진이나 형식을 추가하는 방식이었다.

2016년 Conde Nast International 은 본부를 중심으로 편집을 진행하기로 결정 하면서 본사인 런던지국 Vogue을 중심으로 21개의 발행 국가를 글로벌 허브로 지정하였다. 이후 전세계 Vogue의 모든 팀이 연결되는 계정이 @Vouge 이다.

@Vogue계정에 게시하는 콘텐츠는 Vogue의 전세계 편집자가 크리에이터 인터뷰를 결정하고 스토리 자체는 크리에이터가 직접 콘텐츠를 게재한다. Vogue는 이를 Residency 라고 말하고 있다.

관련참고기사:How Vogue is shifting its global Instagram strategy

이미지에 대체텍스트 속성이 없습니다; 파일명은 2019-디지털마케팅_digitalmarketing.png 입니다.


Digital Initiative Grouphttps://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
Advertisment
Advertisment

Most Popular

성공적인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전략 추진을 위한 5가지 법칙(4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거부할 수 없는 시대의 흐름으로 단순한 변화가 아닌 근본적인 전환을 위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시작하는 여정에서 다음의 사항을 고려해야 성공할 수 있다.

타미힐피거 제품디자인 프로세스를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하다.- 타미힐피거 3D 디자인플랫폼 –

타미힐피거(Tommy Hilfiger) 는 디자인프로세스를 디지털화하는 기술인큐베이터인 STITCH를 설립한다고 발표했다.

와코루(Wacoal)는 어떻게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전략을 추진하였는가?

와코루(Wacoal)는 1949년 설립된 이래 70년 동안 매장을 중심으로 여성속옷을 판매해왔다. 1960년대 백화점 성장과 함께 매출이 증가하였으며 1980년대에는 할인점의 확대와 함께 성장하였다. 그러나 1997년을 기점으로...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뉴스레터 DX 트렌드 및 사례 주간뉴스레터 발행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및 국내외 금융, 리테일, 제조 기업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추진 사례 분석 주간 뉴스레터 발행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