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LVO의 데이터 크리에이티브(Data Creative) 캠페인 – The E.V.A. Initiative’ –

 

최근 디지털캠페인에서 ‘Data Creative’ 영역의 비중이 높아지고 있는데 이번 D&D Award 의 디지털 부문에서도 Data를 기반한 Open Platform을 제공하는 VOLVO의 ‘The E.V.A. Initiative’ 가 수상하였다.  

여성들이 자동차 충돌사고시 남자 보다 더 많이 다치는 경우가 많다. 그 이유가 대부분의 자동차 회사가 에어백 테스트를 할때 남자 Dummies를 활용하기 때문이다.여성들의 신체구조 및 사이즈에 적합한 더미를 사용하지 않아 에어백이 여성에게 적합한 완충역할을 해 주기 못하기 때문이다.
 
VOLVO는 1970년대 부터 자동차 충돌실험시 성별 및 사이즈에 따른 더미실험 Data를 꾸준히 모아왔다. VOLVO는 보다 더 여성들이 자동차 충돌사고시 다치지 않고 안전할 수 있도록 그 동안에 쌓아 놓은 더미충돌실험의 Data Library를 누구나 활용할 수 있는 오픈플랫폼인 ‘E.V.A’를 공개하였다. 

출처: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 김형택 대표
관련참고과정:디지털마케팅 전략 프로그램디지털마케팅 캠페인 사례분석 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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