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lmart 스타트업 공모전 ‘Walmart Technology Open Call’ 프로그램 개최

Walmart는 스타트업을 위한 유통 및 물류 등의 기술혁신을 공모하는 ‘Walmart Technology Open Call‘ 프로그램 개최한다.

walmart

2016년 Northwest Arkansas Technology Summit 행사 프로그램의 하나로 10월 7일에 개최된다. 이 프로그램은 월마트 기술 스카우트 부문인 ‘Lab 415-C’ 가 주최하고 리테일 및 물류, 빅데이터, 보안, 소셜미디어의 혁신 기술을 모집한다. ‘Lab 415-C’는 월마트에 적용하기 위한 신기술을 조사하고 테스트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참가자는  제안된 기술의 문제해결, 혁신의 독창성, 시장가치, 월마트의 장점을 3분의 동영상으로 만들어 제출해야 한다. 또한 개발 일정, 매출계획, 리스크평가, 제품이미지 등을 문서로 제출해야한다.

IDC의  세계최대규모 기업 10개사의 2015년 IT관련 지출을 조사한 보고에 따르면 월마트가 2년 연속으로 가장 IT지출이 많았다. 지난해 추정 105억달러(약 12조4천억원)를 지출했다.

 

 

관련참고기사:TECHNOLOGY INNOVATION OPEN CALL OCTOBER 2016

Digital Initiative Grouphttps://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
Advertisment
Advertisment

Most Popular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역량강화]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디지털역량 어떻게 구축하고 확보할 것인가?(2편)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추진을 위한 디지털역량을 구축하고 확보하기 위해서는 강력한 고객경험을 창출하고, 내부 운영프로세스를 혁신하여, 비즈니스모델을 재창조하는 단계별 접근이 필요합니다. 디지털역량은 디지털기술역량을 확보하는게 아니라 디지털기술을 활용하여 프로세스 및 비즈니스를 혁신시키는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고객경험, 운영프로세스, 비즈니스모델의 세가지 디지털역량을 활용하여 기업에 맞는 차별화된 디지털전략을 수립해야 합니다.

스마트폰 스캔으로 상품·제조사 확인 ‘알리바바 매직’

중국 항저우에서는 알리바바 신 유통(New Retail) 전략이 바꿔놓은 풍경을 쉽게 볼 수 있다. 알리바바가 운영하는 마트뿐 아니라 기존 편의점, 식당에서도 알리바바 서비스를 활용했다. 알리바바그룹이...

월마트(Walmart)의 Marc Lore이 말하는 월마트의 디지털리테일 혁신전략

현재 월마트(Walmart)의 e-Commerce를 주도하고 있는 Jet.com 의 'Marc Lore'가 Shop.org 컨퍼런스에서 그 동안의 전략추진 내용을 Keynote에서 발표하였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