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운전자와 자전거를 타는 사람의 불편한 관점 – WheelSwap –

영국 Ford 자동차는 자동차 운전자 와 자전거 운전자의 공존을 촉진하는 ‘Share the Road’ 캠페인의 일환으로 ‘WheelSwap’ 라는 제목의 360도 VR동영상을 공개하였다.

동영상은 자동차 운전자가 본 관점 과 자전거를 타는 사람에서 본 관점에서의 거리운전 장면을 VR동영상으로 구현하여 각각의 관점에서 본 위험 과 불편한 상황을 재현하였다. 예를 들어 자동차 운전자는 눈앞에 갑자기 자전거가 나타나거나 차도를 달리지 않고 길거리로 달리거나 하는 등이며, 자전거 운전자는 갑자기 문을 열거나주차공간에서 급발진하는 등의 장면을 보여주었다.

Ford 는 유럽 5개국 1200명을 대상으로 VR동영상을 시청후 자동차 운전자 70%, 자전거 운전자 90%의 공감을 획득하였다. 또한 2주후 60%의 사람이 실제 습관을 바꿀 수 있는 기회가 있었다고 답변하였다.

관련참고기사:Ford Uses VR To Let Cyclists And Motorists See The Road From The Other’s Point Of View

이미지에 대체텍스트 속성이 없습니다; 파일명은 2019-디지털마케팅_digitalmarketing.png 입니다.

Digital Initiative Grouphttp://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

News Letter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트렌드

E-mail을 기입하시면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최신 정보를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Most Popular

구찌, 로레알, 세포라는 어떻게 고객서비스를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했는가?

구찌는 실제 오프라인 매장에서 명품브랜드를 구매하는 프리미엄 고객들에게 매장직원이 제공해주는 컨시어지(Concierge)형태의 고객케어(Customer Care) 서비스를 동일하게 온라인쇼핑몰에서 제공해주기 위해서 인사이드 솔루션을 도입하였다.

2020년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트렌드(Digital Transformation Trend) 분석 보고서

2020년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분석을 위하여 국내외 다양한 매체 및 전문기관에서 분석한 2020년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소비자트렌드, 비즈니스, 마케팅, 테크...

조조타운은 어떻게 온라인 신발 판매를 혁신하고 있는가?- 조조매트기반 고객 발사이즈 측정 신발 판매 –

자신의 발 사이즈에 맞는 신발을 구매할 수 있는 조조슈즈(ZOZOSHOES) 매장을 오픈하였다. 조조슈즈는 조조슈트와 마찬가지로 사용자가 집에서 발사이즈를 측정할 수 있는 조조매트(ZOZOMAT)를 제공하여 편리하게 자신의 발사이즈를 측정한 후 기존 신발브랜드 중에서 자신에 맞는 신발을 선택할 수 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