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루 원주민의 이름을 프린트할 수 있는 코카콜라 자판기 – Coca-Cola prints native names in its bottles –

코카콜라는 다양한 사람들의 이름을 병에 인쇄한 ‘이름병(Name Bottles)’을 통해 전세계 사람들과 코카콜라를 나누고자 하는 ‘Share a Coke’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전세계적으로 큰 반향을 일으켰지만 남미 페루에 사는 원주민의 이름은 반영되지 않았습니다.

코카콜라는 페루원주민중에 하나인 ‘Quechua’ 민족의 이름을 그 자리에서 인쇄하는 자판기를 Quechua 민족이 사는 땅에 설치하였습니다. 코카콜라는 자판기에 음성인식 기능을 추가해 자신의 이름을 말하면 자판기가 인식한 후 코카콜라병에 이름이 인쇄가 되도록 하였습니다.

Quechua 민족의 이름은 페루에서 일반적인 ‘Roberto’ 또는 ‘ Ana’ 이지만 이외에도 다양한 이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자판기 설치를 위하여 산과 강을 건너 Quechua 민족이 사는 곳에 자판기를 설치한 후 원주민들이 하나둘씩 자신의 이름을 말한 후 자신의 이름이 새겨진 코카콜라 병을 들고 기뻐하는 표정에서 행복을 전해주고 있습니다.

[youtube https://www.youtube.com/watch?v=iPTjF1dG_WE]

Digital Initiative Grouphttp://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Most Popular

디지털마케팅 도서 출간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시대의 '디지털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디지털마케팅으로 트랜스포메이션한 기업만이 생존한다!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시대의 디지털마케팅 성공 전략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뉴스레터 DX 트렌드 및 사례 주간뉴스레터 발행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및 국내외 금융, 리테일, 제조 기업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추진 사례 분석 주간 뉴스레터 발행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