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벌이 맥주를 배달해 드립니다.

대만의 맥주회사인 ‘Wunderman Taiwan’이 신규로 꿀이 첨가된 ‘Honey Beer’ 맥주를 출시하면서 전개한 드론마케팅입니다.

대만 또한 우리나라처럼 맥주시장이 성숙기 상태이며 시장경쟁이 치열한 상황에서 일반적인 마케팅으로 고객의 관심을 유도하는데 한계가 있습니다. 고객의 관심을 유도하고 소셜미디어 이슈를 통한 공유를 확산하기 위한 차별화된 마케팅으로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드론을 마케팅에 활용한것입니다.

타겟대상인 직장인을 대상으로 온라인으로 사전에 신청을 받은후 구글맵을 활용하여 꿀벌드론이 배달해준다는 컨셉으로 온/오프라인을 연계하여 진행하였습니다.

[youtube https://www.youtube.com/watch?v=BZ10WyEqWTY]

10일동안 15,000명이 신청하였으며 캠페인 진행하는 동안 많은 미디어와 소셜미디어에 화제가 되었으며 앞서 출시된 다른 대만맥주 보다 4배 더 판매가 되는 성과를 얻었습니다.

관련참고기사:Flight of the Beer Delivery Bumblebee Drones

AI트랜스포메이션 교육이 필요하신가요?

기업의 AI트랜스포메이션 추진에 필요한 AI트랜스포메이션 전략, AI리터러시, AI비즈니스모델 구축
AI마케팅, 생성형AI활용까지 AI트랜스포메이션 역량강화에 필요한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I트랜스포메이션 뉴스레터

국내외 주요 금융, 리테일, 제조 기업 등의 AI트랜스포메이션 전략추진, 프로젝트사례, 역량강화방법 등의 최신 정보를 뉴스레터(News Letter)로
매주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최신 Article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