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Tech

조니워커(Johnnie Walker)의 AI를 활용한 개인화 마케팅 전략

 영국 Diageo 산하의 Johnnie Walker 는 Amazon의 스마트 스피커 ‘Echo’를 마케팅에 활용하고 있다. Echo의 음성서비스 ‘Alexa’에 대응하는 서비스를 출시하고 개인 위스키 시음투어 와 칵테일 레시피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인공지능(AI)이 마케팅 카피를 작성해주는 Persado

Persado는 마케터가 사용하는 Copywriting 100만단어와 문구를 축적하고 각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감정을 분석한다. 메시지 형식, 문장의 구조, 감정적인 단어 의 Call to Action 에 따른 마케팅 소구의 구조를 기반으로 스코어링 점수화 하여 제공하고 소프트웨어는 메시지를 작성, 최적화 하여 메시지를 23개 언어로 번역한다.

구찌, 로레알, 세포라는 어떻게 고객서비스를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했는가?

구찌는 실제 오프라인 매장에서 명품브랜드를 구매하는 프리미엄 고객들에게 매장직원이 제공해주는 컨시어지(Concierge)형태의 고객케어(Customer Care) 서비스를 동일하게 온라인쇼핑몰에서 제공해주기 위해서 인사이드 솔루션을 도입하였다.

조조타운 스캔방식의 신형 조조슈트(ZOZOSUIT) 출시

기존 조조슈트가 압축센서를 활용하여 Bluetooth 신호로 신체치수를 측정하는 방식에서 신형 조조슈트는 슈트에 새겨진 Dot Marker를 스마트폰 카메라로 360도 촬영하여 Scan하는 방식으로 체형을 측정한다.

VR/AR Tech

언택트(Untact)시대에 리테일기업은 증강현실(AR)을 어떻게 활용해야 하나

리테일 기업들은 고객이 매장을 방문하지 않더라도 매장방문과 동일하게 다양한 제품을 입어보고 착용해 볼 수 있는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AR)기술 도입을 우선적으로 고민하고 있다.

글로벌 기업 사례로 배우는 디지털리테일(Digital Retail) 전략 추진(2편)- 메르세데스 벤츠 VR 활용 매장고객경험 강화

메르세데스 벤츠 는 2017년 5월 디지털 리테일랩을 오픈하고 방문객들에게 VR 기기를 통한 벤츠가 제공하는 새로운 고객경험을 제시하였다. 방문객들은 가상 환경을 통해...

마이크로소프트 HoloLens을 활용한 브랜드 사례

마이크로소프트의 MR헤드셋 HoloLens는 API를 2016년 3월부터 개발자에게 제공했음에도 불구하고 Apple의 ARKit보다 브랜드의 활용도가 낮다. ARKit은 2017년 9월에 공개된 이후 빠르게 다양한 브랜드의 App에서 활용되고 있다.

Apple의 새로운 AR기능을 리테일기업들은 어떻게 활용하고 있을까?

기업들에게 증강현실(AR)도입은 비용이 많이 소요되고 기술적으로 어려움이 많다. 그러나 Apple이 iOS11에 개발자들이 App에서 AR를 손쉽게 구현할 수 있는 AR키트(ARkit)를 공개하면서 손쉽게 AR를 구현할 수 있게 되었다. 기업들 또한 브랜드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기 위한 방법으로 적극적으로 AR를 도입하고 있다. Apple의 AR키트를 활용한 5개의 리테일기업 사례를 소개한다.

Robot Tech

코로나 바이러스로 새롭게 부상하는 드론배송

코로나(Covid-19)바이러스의 확산을 막기위한 외출 금지가 지속되면서 소형 무인 항공기 드론을 활용한 배송서비스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아마존(Amazon) 기업내 소모품을 자동으로 주문하는 ‘아마존대시 스마트선반(Amazon Dash Smart Shelf)’ 서비스 출시 

최근 아마존은 기존 대시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하여 가정대상이 아닌 소규모 기업에서 소모품을 자동으로 주문할 수 있는 '아마존대시 스마트선반(Amazon Dash Smart Shelf)'를 발표하였다.

리테일기업은 로봇을 어떻게 활용하고 있을까? -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시대 리테일기업의 로봇활용전략 –

2019년 11월에 텍사스 휴스턴 지역에 새롭게 오픈하는 홀푸드 마켓(Whole Foods Market)에 AI가 탑재된 바리스타 로봇을 도입하여 커피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에...

페덱스(Fedex)자율주행 배송 로봇 ‘SameDay Bot’ 발표

페덱스(Fedex)는 자율주행 배송 로봇인 'SameDay Bot'을 발표했다. 세그웨이(Segway)를 개발한 DEKA Research & Development 와 공동으로 개발한 SameDay Bot 은...

IoT Tech

유비쿼터스(IoT)시대의 유통전략

최근에 무인매장이 이슈가 되면서 무인매장에 제품을 인식하고 매장내 선반관리 및 재고관리를 효율하기 위하여 RFID적용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2003년에 관련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RFID를 기반한 유통의 변화를 부분을 정리하여 유통저널에 기고한 내용을 공유드립니다.

인텔(Intel) IoT 리테일 플랫폼 공개 및 투자 확대

Responsive Retail Platform(RRP)라고 불리는 플랫폼 In-store 기술과 IoT 소프트웨어를 보다 쉽게 개발할 수 있는 기능 등을 통합할 수 있도록 한다. 리테일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API, 센서 등을 표준화된 방식으로 통합한다.

Amazon ‘Dash Replenishment Service’에 Brita 포트형 정수기 지원

독일 Brita는 포트형 정수기에 Amazon 의 'Dash Replenishment Service'를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이 제품의 명칭은 'Infinity'로 이미 Amazon.com 에서 44.99달러의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

당신의 포스가 쇼핑과 함께 하기를 “Shop like a Jedi”

자동판매기는 버튼이나 터치스크린 방식이 아닌 스타워즈의 "포스(Force)"를 활용해야만 구매할 수 있다. 판매상품이 전시된 스크린에 손을 뻗어 구매하고 싶은 물건을 움직여서 장바구니에 담아야 한다.

Mobile Teh

나사와 너트를 찾을 수 있는 Amazon Part Finder

나사와 너트, 볼프, 와셔 등을 인터넷으로 사고 싶지만 자신이 원하는 제품 및 사이즈를 찾는데 어려움이 있다. Amazon은 이런 사용자를 위해 'Part Finder' 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메이시스(Macys)의 옴니채널 강화전략 ‘모바일 체크아웃 서비스(Mobile Checkout)’

메이시스(Macys)는  2016년 이후 100개 점포 이상을 폐점하고 옴니채널(Omnichannel) 전략을 중심으로 디지털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

아마존, 자동차 트렁크에 택배 서비스 개시

아마존 키(Amazon Key)서비스를 확대하여 구매한 물품을 차량 트렁크로 배송해주는 In-Car Delivery 서비스를 출시했다. 

월마트(Walmart) 매장점원이 바로 계산할 수 있는 Check Out With Me 출시

월마트(Walmart)는 고객이 매장에서 모바일 장치를 휴대한 직원에게 바로 계산할 수 있는 새로운 기술을 350개 매장에서 테스트를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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