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KEA 아이의 성장에 초점을 맞추다-IKEA Toybox –

IKEA는 부모의 육아에 관한 온라인 대화를 분석하였다. 데이터 분석 결과 임신에 이어 ‘행동’ 과 ‘성장’에 관심이 많다는 것을 파악하게 되었다. 여기에 주목한 IKEA는 아이들의 성장에 도움이 되는 행동을 제공하기 위한 ‘Toybox’서비스를 개발하였다.

Toybox는 IKEA의 박스포장지를 활용하여 사용자들이 원하는 형태의 모형을 만들 수 있도록 증강현실를 결합하여 제공하였다.

IKEA박스 포장지 위에 증강현실App을 활성화 시키면 제작할 수 있는 모형의 후보가 나타나면, 제작모형 선택하면 박스를 어떻게 잘라야 하는지가 표시된다. 조립을 위한 가이드에 따라 가위모양에 따라 박스를 자른 후 테이프로 부치면 모형이 완성된다. 완성된 모형은 소셜미디어에 해시태그를 붙여 공유할 수 있다.






Digital Initiative Grouphttp://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
Advertisment

Most Popular

아디다스(Adidas)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을 위해 TV 광고를 중단하다

Adidas 의 CEO인 Kasper Rorsted는 CNBC와의 인터뷰에서 TV광고를 중단한다고 발표하였다. e커머스 수익을 2016년 10억유로에서 2020년까지 40억 유로로 증대시키기 위하여 아디다스는 디지털미디어를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Digital’과 ‘Transformation’ : 우리는 왜 Digital Transformation을 하려 하는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은 사실 기존에 디지털에 무관심하거나, 디지털의 개념이 제대로 조직에 인입되지 않은 전통적인 기업이 디지털 비즈니스에 적합한 조직으로 전환(Transformation)하기 위해서 도입되는 전사 경영전략의 한 키워드다.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추진을 위한 Reebok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Reebok International 의 Scott Daley 는 ‘사람들은 다음 제품이 무엇이 나오고 어떻게 제품이 만들지고 있는지를  알고 싶어한다. 우리에게는 제품의 제작과정을 소비자에게 보여줄 절호의 기회이며, 신규출시된 제품에 얽힌 이야기를 이미 알고 있기 때문에 신상품에 관한 친밀감을 높일 수 있다’ 라고 말하고 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