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의 온라인 쇼핑 행동을 형성하는 7개의 모멘트

AOL과 Insight Now는 ‘소비자의 온라인 쇼핑 행동을 형성하는 7개의 모멘트(UNCONDITIONAL SHOPPING :
How Seven Moments Are Shaping the Way Consumers Shop Online )‘ 보고서를 발간했다.

aol

보고서에 따르면 소비자들의 온라인 쇼핑 행동중 66%가 감정에 따른 충동구매이며, 계획구매는 30%밖에 되지 않는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배경에는 모바일이 급속도로 빠르게 일상생활의 중심이 되면서 집, 직장, 침대, 화장실 등 어느장소에서든지 구매가 가능해졌기 때문이다.

보고서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 온라인 쇼핑은 감정적이다: 온라인 쇼핑 모멘트중 66%는 충동구매에서 일어나고 있다.
  • 온라인 쇼핑을 하기 위해서  7개의 동기가 일어난다:소비자는 다양한 욕구충족을 위해 매주, 매일 마다 하나의 모멘트에서 다른 모멘트로 이동하고 있다.
  • 단계별 구매(Purchase Funnel)에서 항상쇼핑과 연결된 행동으로 변화되고 있다:인터넷 쇼핑고객은 쇼핑의지가 없더라도 항상 인터넷에 연결되어 다양한 탐색활동을 통해 쇼핑에 관한 관심을 가지고 있다.
  • 쇼핑수단은 세대에 따라 다르다: 밀레니엄세대는 다른 세대보다 감정적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온라인 쇼핑에 의존하고 있다.

관련참고기사:UNCONDITIONAL SHOPPING : How Seven Moments Are Shaping the Way Consumers Shop Onli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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