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쉬몹을 활용한 호텔 보이콧

작년한해 플래쉬몹을 기반한 브랜디드 엔터테인먼트 형태의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들이 많이 전개되었다. 플래쉬몹이 고객들에게 즐거움 과 볼거리를 제공하여 브랜드를 상기시키는 역할 이외에 다양한 표현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다.

최근에 샌프란시코에 있는 Westin St. Francis Hotel 에서 LGBT(성적소수자)직원에 대하여 공정한 계약과  저렴한 의료보장등을 제공에 관한 인식을 모으기 위한 플래쉬몹을 전개하였다.

플래쉬몹은 San Francisco Pride At Work/HAVOQ, One Struggle One Fight , The Brass Liberation Orchestra 3개의 단체가 호텔로비에서 레이디가가의  “Bad Romance”를 호텔을 보이콧하는 내용의 “Bad Hotel”로 개사하여 관광객들한테 나쁜호텔이라는 인식을 가지도록 하였다.

참고자료: Flashmob Uses Lady Gaga To Spread Awareness of Workers’ Rights

 

Digital Initiative Grouphttps://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
Advertisment
Advertisment

Most Popular

토이저러스(ToysRUs)매장을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하다

지난 2017년 가을 파산 후 미국 내 모든 매장을 폐업했던 토이저러스가 2년 만인 오는 11월 다시 문을 연다. 토이저러스(Toys 'R'Us)의 브랜드를 소유 한 모회사인 트루...

허드슨(Hudson)아마존 무인매장 Just Walk Out 기술 적용 최초 매장 ‘Hudson Nonstop’ 오픈

미국내 공항, 관광지 등 여행자들을 대상으로 1,000여개의 편의점을 운영하는 허드슨(Hudson)은 아마존의 무인매장 기술인 Just Walk Out 을 활용하여 2021년 1분기에 매장을 오픈할 계획이라고 발표하였다....

맥도날드(McDonald)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전략 ‘패스트푸드에서 패스트 캐주얼’

Missouri주의 St. Joseph에 맥도날드의 미래를 볼 수 있는 컨셉스토어인 ' McDonald's of the Future'를 오픈하였습니다. 세계적인 패스푸드의 선두주자인 맥도날드가 새로운 기술 과 실시간 마케팅을 활용하여 스마트한 캐주얼 브랜드로 전환하는 결정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체인이다.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뉴스레터 DX 트렌드 및 사례 주간뉴스레터 발행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및 국내외 금융, 리테일, 제조 기업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추진 사례 분석 주간 뉴스레터 발행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