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마트(Walmart)는 관리 및 고객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의 직원용 교육에 VR기술을 활용할 예정이다.
미국 전역의 200개여개의 월마트의 교육센터인 Walmart Academy 에 올해 안에 도입하여 매년 약 15만명을 이 프로그램을 통해 양성한다는 계획이다. 각 교육센터에는 VR콘텐츠를 이용하기 위한 Oculus Rift와 게임 PC가 설치 될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360도 동영상기반으로된 Walmart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상황에 직면하게 되는 순간 표시되는 대화형 선택에서 자신이 취할 행동을 선택할 수 있는 구조로 되어 있다. 프로그램은 고객서비스 및 관리 뿐만아니라 블랙프라이데이(Black Friday)의 혼잡상황까지 대응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프로그램의 구성은 30초~5분정도의 분량으로 기존 교육내용을 보완하는 형태로 되어있다.
Walmart의 VR교육프로그램 개발은 STRIVR Labs 과 협력하여 진행하고 있다. STRIVR Labs 그동안 주로 대학생이나 전문운동 선수들을 위한 VR훈련프로그램을 개발해 왔다.
관련참고기사:Walmart is bringing VR instruction to all of its U.S. training cent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