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unes App Store는 150만 이상의 앱이 있으며, Google Play에는 200만 이상의 앱이 있다. 하지만 실제로 고객의 단말에 설치되는 App수는 소수이다. 모바일 App에 관한 조사결과에 따르면 4명중 1명의 모바일 사용자는 App를 사용하지 않고 이탈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Localytics를 사용하는 3만 7000개의 App데이터를 분석할 결과 2015년 34%였던 사용자의 보존비율이 2016년에 38%로 약간 상승하였다. 그러나 이러한 수치는 62%의 사용자는 App을 사용하지 않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최근 조사결과에서 23%의 사용자는 모바일 App을 사용하지 않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으며, 2014년에 20%보다 증가한 수치이다.
App의 푸시알림 메시지 , 이메일, 리마케팅의 활용은 사용자를 유지하는데 효과적인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메시지 활용으로 사용자 보존율이 46%로 개선된것으로 조사되었다. App에서 메시지를 사용하면 17%가 이틸하지만 사용하지 않은 경우에는 26%가 이탈하는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