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tail Case Study

아마존(Amazon) 프라이빗 브랜드(Private label Brand)의 성과?

1010data는 지금까지의 Amazon의 프라이빗 브랜드(Private label Brand)를 분석한 보고서를 발간하였다. 보고서에 따르면 Amazon의 프라이빗 브랜드는 지속적으로 시장을 확대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하였다.

아마존(Amazon) 배송로커서비스 ‘인스턴트픽업(Instant Pickup)’ 서비스 개시

아마존(Amazon)은 고객이 주문한 제품을 배송로커에서 수령할 수 있는 'Instant Pickup(인스턴트픽업)' 서비스를 제공한다. 

베스트바이(Best Buy)는 어떻게 옴니채널전략을 추진하였는가?

5년전만 하더라도 베스트바이(Best Buy)는 아마존(Amazon)의 쇼룸(Show Room) 이라고 불리면서 매장매출이 급격히 감소하였다. 더 이상 성장이 어려울것이라고 생각했던 베스트바이는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추진을 통해 조금씩 실적을 회복하고 있다.  2017년 1/4분기에 10억달러의 매출을 달성해 매출이 증가하였으며, 주가도 2001년 이후로 가장 높은 수치인 61.25달러를 기록하였다. 온라인판매 또한  1년전에 비해 23%가 증가하였다. 

ALDI’s 중국온라인판매 강화 캠페인 ‘Handpicked for You’

ALDI가 중국에 진출하면서 온라인 판매를 강화하기 위하여 "Handpicked for You"라는 캠페인을 전개하였다.

아마존(Amazon) B2B사업영역 확대

아마존(Amazon)이 B2B사업분야의 영향력도 확대되고 있다. 7조달러로 추정되는 B2B비즈니스는 그동안 디스트리뷰터등 중간유통업체들이 큰 점유율을 가지고 있었지만 향후 달라질 수 있다.

JC페니 새로운 로열티프로그램 발표

JC페니(JC Penney)는 로열티프로그램을 새롭게 업데이트하였다.  경쟁업계, 호텔업계, 여행업계 등의 로열티프로그램을 참고하여 새로운 프로그램을 개발하였다.

아마존(Amazon) 보물트럭(Treasure Truck)미국전역 확대

아마존(Amazon)은 2015년에 시애틀에서만 선보였던 트럭이동판매 서비스인 '보물트럭(Treasure Truck)'을 미국 전역으로 확대한다고 발표했다.

일본 토이저러스(Toysrus) 매장과 온라인쇼핑 연계 고객대응강화

실제매장에서 자주 질문하는 내용을 바탕으로 제품 설명자료를 작성하여 온라인쇼핑몰에 그 내용을 게재하여 제품 선택에 있어서 소비자의 의심과 불안을 해소하는 새로운 방안을 6월부터 시행하고 있다.

스와치(Swatch)고객 맞춤형 시계 제작 서비스’Swatch X You ‘

스와치(Swatch)는 고객이 직접 자신만의 시계를 디자인할 수 있는 'Swatch X You'를 런칭하였다.

베스트바이(Best Buy)가전 구독서비스 제공

최근 아마존이 옷을 구매하기전에 미리 입어보고 마음에 드는 옷을 구매할 수 있는 'Amazon Prime Wardrobe' 를 출시했는데 Best Buy도 이와 유사한 구독형 가전렌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아마존(Amazon) 프라임 회원들을 위한 옷장 서비스(Amazon Prime Wardobe) 오픈

아마존(Amazon)이 프라임 회원들을 대상으로 고객이 직접 입어보고 구매할 수 있는 아마존 프라임 옷장서비스(Amazon Prime Wardobe)서비스를 오픈하였다.

Amazon 신선식품 시장 확대를 위해 Whole Foods 인수

Amazon의 홀푸드 인수는 신선식품 시장 확대를 위하여 오프라인 유통망 거점을 구축하고 주요 도시에 당일 배송을 제공하기 위한 의지로 보고 있다. 또한 작년말에 선보인 계산대가 없는 식료품 매장인 'Amazon Go'를 확대하기 위한 거점으로 활용한다는 분석도 높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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