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zam이 노래를 잊어버리다 – Alzheimer ‘s Research UK The day Shazam forgot –

노인의 질병으로 생각하는 알츠하이머 병이지만 40세 전후의 젊은층 에서도 이 병에 걸릴 가능성이 높다.  이 가혹한 현실을 젊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질병퇴치를 위한 기부금을 모으고자 알츠하이머병을 연구하는 영국단체인 ‘Alzheimer’s Research UK’는 인기음악검색앱 ‘Shazam’ 과 독특한 콜라보라레이션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The Day Sahzam Forgot’ 이라는 제목의 이번 캠페인은 ‘Shazam’의 모바일앱을 열고 음악을 검색하려고 하면 평소와는 다른 이상 현상이 발생된다. 일반적으로 즉시 곡명을 말해주지만 ‘어.. ‘ 라고 대답하는 등 건망증을 보이는 다양한 형태의 패턴의 메시지를 보여준다.

곡명이 표시되면 화면하단에 캠페인이 배너가 표시되고 기부하라는 메시지가 나타난다. 곡명을 다시 검색하는 ‘Shazam Again’ 에도 동일하게 적용하여 기부광고가 표시된다.

배너를 클릭하면 기부사이트로 전환하여 기부할 수 있다. 4월 한달간 실시된 이벤트는 캠페인 시작부터 200만이 노출되었으며 5000명이 넘는 사람들이 사이트를 방문하였다.

The day Shazam forgot case study from Tristan Lenczner on Vimeo.

관련참고기사:The day Shazam forgot case study

Digital Initiative Grouphttps://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
Advertisment
Advertisment

Most Popular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시대 D2C 네이티브 브랜드 어떻게 만들 것인가?(2) – 플랫폼 운영 및 고객확보 마케팅 전략 –

D2C 브랜드 전략을 수립했다면 다음으로 제조 및 플랫폼 관리 역량을 어떻게 확보해야 하는지를 결정해야 한다. 생산체계의 경우 자체적으로 기획부터 생산까지 수직 계열화된 형태의 제품...

패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과 이커머스 트랜드

지난 1일 벡스코에서 열린 제2회 섬유패션인의 밤 부산섬유패션포럼에서 디지털이니셔티브 그룹 김형택 대표는 “디지털 시대에 패션 기업들은 뼛속까지 디지털화 시키지 않으면 시장에서 도태될 수 있다”며...

시세이도(Shisedo)는 왜 라이브 커머스(Live Commerce)를 시작하였는가? – 시세이도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및 D2C 추진 –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가속화를 위한 D2C 및 옴니채널 확대를 위한 방안으로 최근 ‘라이브커머스(Live Commerce)’ 를 본격적으로 시작하였다.  라이브커머스 진행은 전세계 88개국에 있는 시세이도 뷰티컨설턴트(Beauty Consultant)가 화장품 및 메이크업 방법 등을 소개하는 내용으로 진행한다. 고객이 실시간으로 뷰티컨설턴트 와 커뮤니케이션하면서 상품을 구입할 수 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