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이노션의 시각장애인 캠페인들에 관한 생각

최근 이노션이 시각장애인들을 대상으로한 두개의 캠페인을 런칭했습니다.

소망화장품의 ‘보이스미러(Voice Mirror)’  와 3D프린팅 서비스 전문 기업 3DTEK와 제휴하여 만든 ‘손으로 보는 졸업앨범’ 입니다. 시각장애인들을 대상으로 아름다워지고 싶은 그들을 도와주고, 함께 공부한 소중한 친구들과의 추억들을 오랫동안 기억할 수 있게 도와주는 좋은 캠페인들입니다.

그러나 두 캠페인을 보면서 어디선가 본 듯한 느낌을 지울 수가 없습니다.

소망화장품의 보이스미러 캠페인은 싱가포르 Starhub Mobile이 시각장애인을 대상으로 사진을 찍으면 자동으로 자원봉사자들에게 전송되어 사진의 풍경을 음성으로 전달해 주는 ‘ THIRD EYE’ 캠페인을 생각나게 합니다.

 

손으로 보는 졸업앨범은 작년에 야후재팬이 3D프린터를 활용하여 그들이 가장 보고싶은 것들을 즉석으로 검색하여 바로 3D프린터로 형상을 만들어 만져볼 수 있게 해준  ‘Hands On Search’ 와 유사한 구성으로 되어있습니다.

분명히 타겟대상, 접근방법, 스토리텔링, 기술구현은 분명히 다르지만 두 캠페인의 구성이 닮아 있다는 생각을 지울 수 가 없네요.

Digital Initiative Grouphttp://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
Advertisment
Advertisment

Most Popular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프레임과 추진방법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단순히 디지털 역량을 사용하는 것으로 이해하고 넘어갈 것이 아니라 기업 DNA가 바뀌어야 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시대 월마트(Walmart)의 매장직원 교육 – 월마트 ‘스파크시티(Spark City’ –

월마트는 매장내 업무 및 고객접객에 대응할 수 있는 직원 교육에 시물레이션 게임인 '스파크시티(Spark City)' 를 활용하고 있다. 스파크 시티는 슈퍼센터에서 매장재고관리, 상품보충,...

홈데포(Home Depot)는 어떻게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을 추진하였는가?

1978년 창립이래 홈데포(Home Depot)는 독점적이고 혁신적인 제품, 성공적인 M&A, 전문고객매장 방문 증가 등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왔다. 그러나 전통적인 오프라인 기반의 비즈니스모델을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합하는...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