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5년동안 광고계에 어떠한 일이 일어났을까? – 광고계의 이슈 와 순간들 –

AD Week가 35주년을 맞아 35년동안의 광고계 이슈를 정리하였습니다. 35년동안 굵직 굵직한 광고계의 이슈들을 년도별로 체계적으로 정리하였습니다.

이중에서 인터넷 및 디지털과 관련된 광고계의 이슈들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 1994년에 처음으로 Wired잡지에 배너광고를 진행하였으며,

– 1998년에 구글이 검색을 처음으로 서비스를 개시하였으며,

– 2000년도에 닷컴버블로 슈퍼볼광고에 닷컴업체들의 도배를 했고,

– 2001년에 BMW가 영상콘텐츠를 기반한 브랜디드 콘텐츠를 광고에 처음으로 시도하였으며,

– 2004년에 버거킹이 ‘ Subservient Chicken’ 이라는 바이럴마케팅을 전개하면서 참여형 전략을 제시하였고,

– 2006년에 R/GA가 나이키+를 출시하면서 나이키브랜드에 새로운 전환점을 맞이하였으며,

– 2010년에 Old Spice가 느끼한 ‘Smell Like’를 기반으로 온/오프라인을 기반한 고객참여형 마케팅커뮤니케이션을 전개하였으며,

– 2012년에 RedBull이 우주에서 낙하하는 현장을 온/오프라인 실시간 중계로 새로운 익스트림 브랜드경험을 강화할 수 있는 전환점을 맞이하였습니다.

35년동안의 이슈들을 살펴보는것 만으로 전반적으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이 어떻게 흘러왔는지의 흐름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을것 같네요.

참고기사:35 Years That Changed Advertising Key moments, shocking and subtle, since Adweek’s founding

Digital Initiative Grouphttp://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AI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 D2C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Most Popular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