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Tech

나이키는 왜 데이터로그(Datalogue)를 인수했나?

  나이키는 2021년 2월 데이터통합플랫폼 스타트업인 데이터로그(Datalogue)를 인수하였다. 데이터로그는 2016년에 설립된 기업으로 머신러닝 기술을 기반으로 데이터 수집 및 통합을 자동화하는 데이터프로스세 자동화(Data Process Automation)기업이다. 머신러닝 기술을...

허드슨(Hudson)아마존 무인매장 Just Walk Out 기술 적용 최초 매장 ‘Hudson Nonstop’ 오픈

미국내 공항, 관광지 등 여행자들을 대상으로 1,000여개의 편의점을 운영하는 허드슨(Hudson)은 아마존의 무인매장 기술인 Just Walk Out 을 활용하여 2021년 1분기에 매장을 오픈할 계획이라고 발표하였다....

스타벅스의 인공지능(AI) 플랫폼 ‘딥브루(Deep Brew)’는 어떻게 매장을 혁신하고 있는가?

Deep Brew는 전 세계에 31,000 개 이상의 매장에서 효율적인 매장 운영 및 일주일에 1 억 명 이상의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고객경험을 강화하는데 활용하고 있다.

5개 브랜드에서 배우는 채팅봇 활용방법

안내기능에서 주제에 맞는 조언기능까지 Facebook 메신저에서 브랜드와 개발자들이 대거 채팅봇 개발하고 있다. 질문에 답변하는 간단한 형식이면서 브랜드의 활용법은 각각 다르다. 브랜드들이 어떻게 채팅봇을 활용하고 있는가를 5개의 브랜드 사례로 소개한다. 

VR/AR Tech

로레알 네일브랜드 에씨(Essie) 증강현실 활용 가상시착 서비스 제공

로레알( L 'Oreal)의 네일 브랜드인 에씨(Essie) 는 모디페이스(Modiface)의 증강현실 기술을 활용해 고객이 제품을 구매하기 전에 네일의 컬러쉐이드가 손에서 어떻게 보여지는지를 확인할 수 있는 가상시착(Virtual...

디지털경험 공간으로 진화하는 가상스토어(Virtual Store)

코로나-19로 오프라인 매장 방문이 어려워 지면서 글로벌 주요 패션 기업들이 오프라인 매장 방문 경험강화를 위하여 가상현실(Virtual Reality)을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있다. Charlotte Tilbury, Clarins, Tommy Hilfiger,...

언택트(Untact)시대에 리테일기업은 증강현실(AR)을 어떻게 활용해야 하나

리테일 기업들은 고객이 매장을 방문하지 않더라도 매장방문과 동일하게 다양한 제품을 입어보고 착용해 볼 수 있는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AR)기술 도입을 우선적으로 고민하고 있다.

글로벌 기업 사례로 배우는 디지털리테일(Digital Retail) 전략 추진(2편)- 메르세데스 벤츠 VR 활용 매장고객경험 강화

메르세데스 벤츠 는 2017년 5월 디지털 리테일랩을 오픈하고 방문객들에게 VR 기기를 통한 벤츠가 제공하는 새로운 고객경험을 제시하였다. 방문객들은 가상 환경을 통해 실제 현실에서 체험하기...

Robot Tech

코로나 바이러스로 새롭게 부상하는 드론배송

코로나(Covid-19)바이러스의 확산을 막기위한 외출 금지가 지속되면서 소형 무인 항공기 드론을 활용한 배송서비스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아마존(Amazon) 기업내 소모품을 자동으로 주문하는 ‘아마존대시 스마트선반(Amazon Dash Smart Shelf)’ 서비스 출시 

최근 아마존은 기존 대시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하여 가정대상이 아닌 소규모 기업에서 소모품을 자동으로 주문할 수 있는 '아마존대시 스마트선반(Amazon Dash Smart Shelf)'를 발표하였다.

리테일기업은 로봇을 어떻게 활용하고 있을까? -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시대 리테일기업의 로봇활용전략 –

2019년 11월에 텍사스 휴스턴 지역에 새롭게 오픈하는 홀푸드 마켓(Whole Foods Market)에 AI가 탑재된 바리스타 로봇을 도입하여 커피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에 도입되는 바리스타 로봇은 부리고(Briggo)의 커넥티드...

페덱스(Fedex)자율주행 배송 로봇 ‘SameDay Bot’ 발표

페덱스(Fedex)는 자율주행 배송 로봇인 'SameDay Bot'을 발표했다. 세그웨이(Segway)를 개발한 DEKA Research & Development 와 공동으로 개발한 SameDay Bot 은 전동휠체어 'iBOT'과 유사하며...

IoT Tech

월마트는 매장내 사물인터넷(IoT)을 어떻게 활용하고 있나?

월마트(Walmart)는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을 추진하면서 식품품질을 개선하고 에너지 소비를 줄이는데 사물인터넷(IoT)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현재 미국 월마트 4600개 매장에 700만개 이상의 사물인터넷 데이터포인트를 관리하고 있다. 사물인터넷으로...

월마트(Walmart)신선식품 배송서비스 강화를 위한 사물인터넷(Iot) 냉장박스 플랫폼 테스트

월마트는 온도조절식 스마트박스 제조업체인 HomeValet과 협력하여 24시간이내 식료품을 배송할 수 있는 서비스를 월마트 본사 근처에 있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테스트를 시작했다.  HomeValet의 스마트박스(Smart Box)는 냉장고 처럼 ...

유비쿼터스(IoT)시대의 유통전략

최근에 무인매장이 이슈가 되면서 무인매장에 제품을 인식하고 매장내 선반관리 및 재고관리를 효율하기 위하여 RFID적용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2003년에 관련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RFID를 기반한 유통의 변화를 부분을 정리하여 유통저널에 기고한 내용을 공유드립니다.

인텔(Intel) IoT 리테일 플랫폼 공개 및 투자 확대

Responsive Retail Platform(RRP)라고 불리는 플랫폼 In-store 기술과 IoT 소프트웨어를 보다 쉽게 개발할 수 있는 기능 등을 통합할 수 있도록 한다. 리테일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API, 센서 등을 표준화된 방식으로 통합한다.

Mobile Teh

나사와 너트를 찾을 수 있는 Amazon Part Finder

나사와 너트, 볼프, 와셔 등을 인터넷으로 사고 싶지만 자신이 원하는 제품 및 사이즈를 찾는데 어려움이 있다. Amazon은 이런 사용자를 위해 'Part Finder' 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메이시스(Macys)의 옴니채널 강화전략 ‘모바일 체크아웃 서비스(Mobile Checkout)’

메이시스(Macys)는  2016년 이후 100개 점포 이상을 폐점하고 옴니채널(Omnichannel) 전략을 중심으로 디지털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

아마존, 자동차 트렁크에 택배 서비스 개시

아마존 키(Amazon Key)서비스를 확대하여 구매한 물품을 차량 트렁크로 배송해주는 In-Car Delivery 서비스를 출시했다. 

월마트(Walmart) 매장점원이 바로 계산할 수 있는 Check Out With Me 출시

월마트(Walmart)는 고객이 매장에서 모바일 장치를 휴대한 직원에게 바로 계산할 수 있는 새로운 기술을 350개 매장에서 테스트를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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