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 인공지능기술을 활용하여 브랜드 혁신을 주도하다.

2021년 9월, 코카콜라는 ‘리얼 매직(Real Magic)’이라는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브랜드 플랫폼을 도입하며, 재미와 놀라움을 선사하는 기술적 혁신의 여정에 진입하였다.

최근 마이애미에서 열린 브랜드위크 행사에서, 코카콜라의 북미 지역 마케팅 책임자인 Shakir Moin은 애드위크의 최고 경험 책임자 Jenny Rooney와의 대화에서 전 세계적으로 내부 커뮤니케이션의 개선과 혁신적인 접근 방식에 대한 회사의 노력을 소개하였다. 이를 위해 ‘네트워크 마케팅(Network marketing)’ 방식을 도입, 마케터들 간의 지식 공유와 협력을 강조하며 가장 큰 과제들을 효과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도구로 활용하고 있다.

이렇게 변화하는 글로벌 및 다양한 세대의 소비자 트렌드를 포착하고 대응하는 것은 코카콜라의 주요 전략 중 하나이다. 이러한 변화와 트렌드를 주기적으로 파악하고 반영하기 위해, 모인과 그의 팀은 주요 지표들을 단기 및 중기적 시각에서 꾸준히 측정하고 분석하고 있다.

코로나19 팬데믹의 충격은 사람들의 생활 습관 및 소비 행태에 큰 변화를 가져왔다. Shakir Moin은 이에 따른 신기술의 적용과 변화 속도가 이전에 없던 수준이라고 강조하며, 기존의 선형적인 시각에서 벗어나 끊임없이 변화하는 환경에 적응할 필요성을 언급하였다.

이러한 변화와 혁신의 결실 중 하나로, 코카콜라는 AI를 기반으로 개발된 새로운 음료, ‘Coca‑Cola® Y3000 Zero Sugar’를 최근에 선보였습다. 더불어 현재 마케팅과 크리에이티브 분야에서는 창의력을 더욱 발휘하고 향상시키기 위한 새로운 도구로 생성형 인공 지능(GenAI)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Digital Initiative Grouphttp://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AI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 D2C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Most Popular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