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s Health 소셜미디어 전용 동영상 스튜디오 제작체제

건강 및 피트니스 전문 잡지 ‘Men’s Health’는 동영상 제작비 절감을 위하여 2017년 6월에 뉴욕에 있는 사무실에 소셜동영상 스튜디오를 구축하였다.

Men’s Health 는 이미 월 1회 다큐멘터리 형태의 장편 동영상을 제작하고 있는 자매지 ‘Huy Men’s Health’ 와 동영상을 함께 제작하였다.  그러나 이번에 소셜미디어 스튜디오인 ‘MH Rec Room’을 마련해 소셜미디어 고객을 위한 대량의 동영상을 제작한다.

Men’s Health 는 6월부터 이러한 소셜미디어 동영상을 78개 제작하여, Instagram, Facebook, Twitter 및 자사사이트에 게재하였다. Men’s Health 에 따르면 이러한 동영상만으로 Facebook 에서 2560만명에 도달하고 640만회가 시청하는 성과를 얻었다.

이러한 성과는 Men’s Health 가 제작한 장편동영상 시청횟수를 뛰어넘는 성과이다. 동영상은 월평균 85개 공개되고 있으며, 동영상 분석 기업 Tubular Labs에 따르면 4~6분의 동영상이 일반적이며, 1월 이후 Facebook 시청횟수는 총 2억 8600만회인 것으로 나타났다.

MH Rec Room는 워크플로우를 철저히 단순화하였다. 거리에 있는 Bar에서 동영상을 촬영하면 3명의 부원이 고가의 카메라 장비 와 조명장비를 사용하여 반나절 넘게 작업을 진행하였다. 그러나 Men’s Health 는 이미 조명이 설치된 스튜디오에서649달러짜리 iPad Pro를 통해 소셜동영상을 촬영하고 다른 직원이 빠르게 편집한다.

지금까지 동영상의 대부분은 Nike의 Kirsty Godso 를 활용한 동영상, 피트니스프로그램 ‘CrossFit athlete Spencer Hendel. ‘를 활용한 동영상 등 피트니스 및 화제의 강사와 선수를 축으로 제작하였다. 구상줄거리는 거의 스크린 테스트와 같은 즉석소셜동영상을 이용하여 인기스타를 파악하고 고객의 지지를 얻게 되면 Men’s Health 의 동영상 및 잡지에 게재된다. 향후 동영상에서는 요리, 스타일, 연예인에 집중할 예정이다.

수익창출에서는 현재 미지수이다.  Facebook은 퍼블리셔에게 수익창출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런칭했지만 현재 퍼블리셔의 동영상에 짧은 미드롤 광고를 삽입하고 있는 상태이다.

Men’s Health 은 광고주에게 스튜디오를 Sponsor하는데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광고주가 비용을 지원하면 좀 더 가치가 높은 동영상을 생산할 수 있기 때문이다.

– 관련참고기사:How Men’s Health is upping its video output without breaking the bank
– 관련교육과정:디지털마케팅전략과정 

Digital Initiative Grouphttps://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
Advertisment
Advertisment

Most Popular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시대 D2C 네이티브 브랜드 어떻게 만들 것인가?(2) – 플랫폼 운영 및 고객확보 마케팅 전략 –

D2C 브랜드 전략을 수립했다면 다음으로 제조 및 플랫폼 관리 역량을 어떻게 확보해야 하는지를 결정해야 한다. 생산체계의 경우 자체적으로 기획부터 생산까지 수직 계열화된 형태의 제품...

맥도날드(McDonald’s)은 어떻게 다시 실적을 회복하였나?

2014년 11월에 McDonald's 는 체인 전체 매출액이 지난 10년간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다. 이러한 매출하락이 2015년 가을에서야 회복될 조짐을 보이기 시작하였다. 매출이 증가한 것은 2013년 이후 처음 있는 일이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 옴니채널 전략 어떻게 할 것인가?

미국 리테일 업계는 아마존으로 인해 2008년 금융위기보다 심각한 위기 상황으로 내몰리고 있다. 새로운 디지털 기술과 새로운 디지털 서비스, 새로운 고객가치로 무장한 디지털 포식자가 기존 시장을 파괴하고 있는 것이다. 현재 리테일 업계의 최우선 과제는 디지털로의 전환, 즉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이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변화된 환경에 맞춰 기존 조직, 프로세스, 비즈니스 모델, 시스템을 전환하는 것을 말한다.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뉴스레터 DX 트렌드 및 사례 주간뉴스레터 발행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및 국내외 금융, 리테일, 제조 기업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추진 사례 분석 주간 뉴스레터 발행 

error: Content is protected !!